사랑스love

반응형

 

호주 대형마트인 울월스와 콜스는 서로 손님을 끌기 위해

돌아가면서 행사를 해요

손님 입장에서는 뭐 아주 좋죠

 

 

 

 

 

보통은 $30 이상 구매 시 한 개씩 주고 있는데

이렇게 호주 마트에서 파는 제품들을 미니미니 하게 만들어서

주기도 하고요

 

 

 

엘사임...

 

 

우쉬라고 미니 피규어들을 주기도 해요

저는 한번 받아오고 못생겨서 그 이후로 행사 기간 동안

한 번도 안 받아 왔는데

사람들은 아주 열심히 모으더라고요

그중에 레어템이(소량 제작) 나오면

간혹 큰 금액으로 거래되기도 한다고 해요 ㅎㅎ

 

 

 

 

 

이번에는 울월스에서 $30 당

씨앗을 하나씩 주고 있는데

지난번 행사할때도 한 번도 안 받아 오다가

이사한 집에 텃밭이 자그맣게 있길래

파나 심어 먹으려다가

이것도 한번 심어 볼까 해서 받아왔어요

 

 

 

 

 

장 두번 봤더니 이렇게나 많아졌네요

종이 안쪽에 무슨 씨인지 쓰여 있기 때문에

이 상태에서는 뭐가 뭔지 알 수가 없어요

 

 

 

 

 

11개 중에 겹치는 건 두 개뿐이네요 ㅎㅎ

아주 훌륭하구만요

*참고로 저 하얀 종이들 안에 씨가 있기 때문에
버리지 마세요
저는 흙에만 물을 주고 씨는 다 갖다 버렸다는걸 오늘 깨닫고 급히 쓰레기통을 뒤졌는데ㅜㅜ
하나는 결국 찾지 못했어요

 

 

 

 

일단 물 줘서 텃밭에 갖다 놓고

조금 크면 옮겨 심을 생각인데

워낙에 이런 거 못 키워서 잘 클까 모르겠네요 ㅠㅠ

엄마가 상추 같은 거 심어 먹으랬는데

얘들이 잘 크면 보여 드려야겠어요ㅎㅎ

아기가 같이 키우면서 커가는거 보면 좋은데

위에다 흙이나 뿌리고 지나가다 하나 밟기나 밟았네요... 에혀

 

 

 

*호주 마트 이야기가 나온 김에

한국과 다른 점 몇 가지만 알려 드릴게요

 

-캐쉬 아웃

 

호주 마트들은 수수료 없이 현금 인출 서비스를 제공해요

100~200불 정도의 소액만 가능

점원한테 물건 계산했을 때도 셀프 계산대에서도 가능

물건을 사지 않아도 가능

근처에 ATM이 없을 때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레인 첵

 

행사 제품이 인기가 많아 

사람들이 다 사가버려서 못 살 때ㅜㅜ

마트 근무자 분들께 레인 첵 해달라고 하면

종이에 물건 이름과 가격 등을 적어줘요

그럼 다음번에 재고가 있을 때 할인이 끝났어도

행사 가격으로 그 물건을 구매할 수 있는 아주 좋은 서비스예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