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이번에 만들 요리는 버터 치킨 커리에요

자주 드시는 분들도 계실 테고

생소하신 분들도 계실 텐데

저도 호주에 와서 처음 접한 후로 입맛에 맞아서

생각날때 한번씩 만들어 먹고 있어요

한국 카레만큼이나 만드는 법도 간단하답니다

 

 

재료- 닭고기, 소금, 후추, 양파, 버터, 파라타

 

 

 

먼저 닭다리살에 소금과 후추를 앞뒤로 뿌려준 후 

양파 한 개를 썰어 주세요

 

*닭안심이나 닭가슴살로 만들어도 맛있어요

 

 

 

양파는 소금을 살짝 넣고 버터나 오일에 노릇노릇 해지게 볶아 주세요

 

* 버터에 볶을 때는 버터를 약불에서 녹인 후 

중불로 바꿔서 볶아 주세요

처음부터 강불에서 버터를 녹이면 버터가 타요

 

 

 

양파는 다른 그릇에 옮겨 놓고 키친타월로 팬 한번 닦아주고

똑같이 약불에서 버터 녹인 후

불 조절해가면서 닭다리살을 노릇노릇하게 구워 주세요

처음부터 먹기 좋게 잘라서 구우셔도 괜찮고

저처럼 통으로 구운 후 잘르셔도 좋아요

기름 생기는 건 키친타올로 닦아주고 

노릇하게 잘 구워졌으면 

처음에 볶았던 양파랑 섞어 주세요

 

 

 

저는 이 제품을 사용했어요

페이스트가 아니라 소스라서

코코넛 밀크를 따로 넣지 않아도 되는 제품이에요

 

 

 

닭고기와 양파 위에 소스를 붓고 잘 섞어 줍니다

저는 맛을 보고 좀 더 부드러웠으면 좋겠어서

우유를 넣고 섞어줬어요

이런 경우에는 코코넛 밀크를 한번 따면 다 쓰지는 못하니

남는 건 처치 곤란 이거든요

 

버터 치킨 커리는 이게 완성이에요

너무너무 간단하죠~

 

 

 

저는 커리와 함께 먹을 파라타도 플레인으로 준비했어요

아무것도 두르지 않은 팬에 약불에서 

인내심을 갖고 앞 뒤로 노릇하게 구워 주세요

좀만 방심해도 금세 타니까 조심하면서 구워 줍니다

 

저는 일반 난보다 파라타가 훨씬 맛있더라고요

 

 

 

버터 치킨 커리와 파라타 세장 완성이에요

커리가 너무 떡볶이 색처럼 나와버렸네요 ㅋㅋ

안남미는 없지만 밥에 올린 거는 남편이 하도 배고파해서

먼저 줘서 못 찍었어요 :(

 

 

 

저는 버터 치킨 커리나 그린 커리 만드는 날은

파라타랑 먹는 게 훨씬 맛있어서

밥은 안 먹어요ㅎㅎ

어떤 분들은 커리에 고수까지 올려 먹던데

그런 분들은 정말 고수예요

고수는 으... 정말 입에 안맞아요

 

 

 

호주 냉장 코너에서는

이렇게 밥 까지 함께 완제품도 판매하고 있어요

한국에서도 버터 치킨커리 페이스트랑 코코넛 밀크, 파라타 모두 구매 가능하니

색다른 요리나 인도 음식 좋아하시는 분들은 

만들기에 도전해보셔도 좋을 거 같아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