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가끔 약밥, 약식이 먹고 싶을 때가 있는데 이번에 마트에 가니 동원 쎈쿡 찰진 약밥이 세일하고 있길래, 출출할 때 간식으로 먹으려고 구매해 보았다.


100% 국내산 곡물과 4가지 고명으로 약밥을 만들었다고 한다.
고명은 대추, 밤, 잣, 건포도가 들어간다.


영양성분

열량 375 kcal
탄수화물 85g (26%)
당류 32g
단백질 7g (13%)
지방 0.9g (2%)
포화지방 0g (0%)
트랜스지방 0g
콜레스테롤 0mg(0%)
나트륨 460mg (23%)

산소흡수제 전자렌지 사용가능


데울 때는 점선 부분까지 벗긴 후 전자레인지에 2분 돌려주면 된다.
두 개를 돌려 보았는데 고명 차이가 좀 있다.
밤의 크기가 ㅎㅎ


건포도와 대추






안쪽에는 없고 위쪽에만 있다.

맛을 보니 찹쌀이 70% 이상이라 엄~청 쫀득쫀득하다.
그리고 달다~
약밥이 달다고는 하지만 생각해 보니, 그동안 단 걸로 둘째가라면 서러운 마카롱을 전통간식인 약식보다 더 자주 먹었던 거 같다.

누군가에게는 적은 양이겠지만 나한테는 좀 애매한 양이었다.
혼자 다 먹기에는 너무 달면서 양이 많아서 간식으로 먹기가 애매했다.
집에서 견과류 같은 걸 더 추가해서 식사대용으로 먹기에는 괜찮은 거 같다.
개인적으로는 떡집 약밥의 식감이 더 좋긴 한데 편하게 쟁여놨다 가끔 먹기에는 동원쎈쿡 찰진 약밥도 괜찮을 것 같다.


 

 

 

 

 

익산농협 생크림 찹쌀떡 떡겟팅 실패 소부당 카스테라 생크림 치즈찰떡 구매후기

유튜브 알고리즘에 의해 전주 MBC뉴스를 보게 되었다. 떡 사려고 새벽부터 줄이 길다는 내용이었다. 인터넷에도 찾아보니 팔긴 파는데 다 품절이다. 하루 날 잡아 쇼핑 라이브를 한다길래, 나도

arimarim.tistory.com

 

 

수제 카카오 브라우니 약과, 제주 우도 삼춘 땅콩 샌드 맛보기

눈이 내려 추운 날씨에 지인 언니 집에 방문했다. 언니는 집 공기가 따뜻해지도록 장작을 태우고 그와 어울리지 않게 나는 아아를 부탁해서 마셨다 ㅎㅎ 카페에서 경력이 오래된 언니라, 언니가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