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오랜만에 남편의 최애 메뉴인 갈비찜을 해줬어요

매일 일 끝나고 전화 와서 

출발할 때

저녁 뭐야?라고 묻는데

갈비찜이라고 하니 아주 흡족해하더라고요

(내가 메뉴판으로 보이니?)

 

 

재료- 소갈비, 월계수, 양파

간장, 맛술, 마늘, 사과, 매실청, 설탕, 올리고당

고추장, 고춧가루

 

 

 

갈비찜용 소갈비 1kg을 

찬물에서 3시간 동안 핏물을 빼줬어요

(중간에 한 번씩 물 갈아줄 것!)

 

*핏물을 더 빨리 빼고 싶으면 설탕 1 수저 넣어서 

빼면 연육과 잡내에 효과가 있다고 해요

 

 

 

솥에 잡내 제거할만한 양파랑 월계수를 넣고

한번 초벌로 팔팔 끓여줬어요

 

불순물이 많이 떠요

 

 

 

고기와 냄비는 깨끗하게 씻어줬어요

고기에 기름기가 많으면 제거해 주세요

고기 두꺼운 부분은 칼집을 내주셔야

속까지 간이 잘 배요

 

믹서에 간장 70ml, 물 150ml, 맛술 80ml

다진 마늘 1큰술, 양파 반개

사과 반개(배음료나 캔 파인애플 등으로 대체 가능)

매실청 5큰술, 설탕 1.5큰술, 올리고당 2큰술 넣고

잘 섞이게 갈아 줬어요

 

*많이 맵게 드시려면

청양고추도 몇개 같이 갈아 주세요

 

 

 

고기 위에 갈아준 양념장을 뿌려주고

고추장 1큰술과 매운 고춧가루 2큰술을 넣고

뒤적뒤적 한번 섞어 주세요

 

저는 바로 삶지 않고 간도 좀 잘 배고

연육 작용을 위해 냉장고에

2시간 정도 뒀다가

압력밥솥에 40분 조리해줬어요

 

압력밥솥으로 하실 분들은

센 불로 올려뒀다가 추가 움직이면

중 약불로 바꿔 주세요~

 

* 고기 양념장에 밥 비벼 드시고 싶으시면

차갑게 굳혀서 기름 제거후 드세요

 

오늘따라 할 말이 많네요 ㅎㅎ

 

 

 

접시에 옮겨 담을 때는 뼈랑 고기가 분리되지 않게

조심히 옮겨 주세요

압력밥솥에 요리하면 고기가 야들야들 해져서

뼈가 쏙쏙 빠져요

 

 

 

깨만 뿌리니 심심해서

나 매콤한 갈비찜이다 티좀 내려고

고추도 좀 잘라서 올려줬어요 ㅎㅎ

간장 베이스로 만든 갈비찜이 지겨울 때 (지겨울 일은 없지만...)

매운 갈비찜은 어떠신지요?

 

 

 

 

 

 

쫀득쫀득 소꼬리찜 만들기

2011년에 둘째 오빠랑 호주로 워킹홀리데이를 왔어요 고기 러버인 우리 오빠는 소고기가 싸다며 엄청 좋아했죠 ㅎㅎ 오빠는 다양한 종류의 고기와 부위를 호주에 있을 때 먹어보고 싶어 했어요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