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워홀 시절부터 즐겨해 먹던 방법인데

한번 양념만 해놓으면

하루는 간장으로 하루는 고추장으로 돼지 불고기를

먹을 수가 있어요!

옛날에는 블로그도 안 했는데

사진을 왜 이렇게 열심히 찍어 놨던지 ㅎㅎ

예전의 나 칭찬해~

암튼 시작해 볼게요

 

 

재료- 돼지 앞다리살, 양파, 파, 간장, 굴소스

설탕, 올리고당, 생강청(생강가루), 후추

다진 마늘, 맛술, 배즙(배음료)

 

 

 

앞다리살은 577g이에요

 

어딜 가든 고기 500g 주세요~

라고 하면 560~ 580g 주시더라고요 😅

 

 

 

양념은 간장 5큰술, 굴소스 1큰술, 설탕 1.5큰술

올리고당 2큰술, 생강청 1작은술 (생강가루 조금)

후추 톡톡, 다진 마늘 1큰술

맛술 1큰술, 배음료 (배즙) 50ml 넣고

고기랑 조물 조물 해주세요

 

숙성은 30분 이상 하면 좋아요

저는 먹기 두 시간 전에 만들어서 냉장고에 넣어 놨어요

 

 

 

야채는 양파와 대파만 준비했어요

 

 

 

달군 팬에 기름 살짝 두르고

양파와 대파

고기는 반만 넣어서 센 불에서 달달 볶아 주세요

 

*오른쪽 상태일 때 먹으면 촉촉하니 맛있어요

 

 

 

저는 식당에서 먹은

바싹 구워진 돼지 불백이 갑자기 생각나서

국물이 없어질 때까지 태우듯 더 볶았는데

조금 뻑뻑하더라고요

그래도 상추쌈 싸 먹으면 괜찮으니

본인이 원하는 스타일로 볶아 주시면 될 거 같아요

 

 

 

그다음 남은 고기 반은 야채랑

고추장 1큰술만 추가해서 볶아 주세요

 

저는 다음날 남편 도시락 싸려고

하루에 다 볶아 버렸어요!

 

 

 

치킨만 반반이냐

돼지 불고기도 반반이다!

재미없네용ㅋㅋ

 

 

 

암튼 요래 요래 만들어서

상추쌈 싸 먹으면 꿀맛이에요

한 번에 다음번 반찬도 해결하고요 ㅎㅎ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