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매운걸 잘 못 먹지만 그래도 좋아는 하기 때문에

가끔 매운 요리를 해요

대신 죽도록 맵게는 못하고

맛있게 맵게~

남편이랑 저랑 감당할수 있을 정도로 맵게 불닭을 만들었어요

다른 분들에게는 불닭이 아닐수도 있어요 ㅋㅋ

 

 

재료- 닭 허벅지살, 고추장, 고춧가루, 간장, 맛술, 참기름

설탕, 올리고당, 청양고추, 다진마늘, 후추

 

 

 

닭 허벅지살은 700g 준비 했어요

닭 고기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그릇에 담아 주세요

 

 

 

고추장 3큰술, 고춧가루 2큰술, 간장 2큰술

맛술 2큰술, 참기름 1큰술, 설탕 1큰술

올리고당 1큰술, 청양고추 2개 다져서~

다진 마늘 1큰술, 후춧가루를 넣고

잘 버무려 주세요

 

더 맵게 드시려면 청양고추를 더 넣으셔도 좋고

고추장이나 고춧가루를 매운 걸로 바꾸셔도 좋아요

거기서 더 맵게 드시고 싶으시면

베트남 고추 갈아서 한 스푼 넣어 주세요

뒷일은 책임 못 져요 🥵

 

 

 

바로 조리하는 것보다는 

냉장고에서 숙성 시간을 갖는 게 좋아요

저는 4시간 후에 꺼내서 볶아 줬어요

하루 정도 두면 더 좋아요

 

 

 

고기가 다 익었을 때

모짜렐라 치즈를 넣고 뚜껑 덮고 약불로 녹여 주세요

모짜렐라 치즈가 눈처럼 전체를 덮는 걸 상상했지만

치즈가 부족했어요 ㅎㅎ

 

 

 

마무리는 토치로 지져서 불맛 내기!!

토치로 불맛 내면 더 맛있기는 하지만

없으면 패스해주세요

 

오븐용기에 담아 오븐에 구우셔도 좋아요:)

 

 

 

적당히 맵게 한다고 했는데

남편이랑 저한테는 꽤 매웠어요

남편이 자기한테 왜 이러냐고... ㅎㅎ

 

 

수전증...

 

혹시 치즈를 안 좋아하시면

이렇게 그냥 불닭으로 드셔도 맛있어요

지금까지 확실히 닭갈비랑은 다른 매력이 있는

불닭 만들기였습니다

 

 

 

2020/12/02 - [오늘 뭐 먹지?] - 집에서 만드는 맛있는 치즈 닭갈비 레시피

 

집에서 만드는 맛있는 치즈 닭갈비 레시피

생각해 보면 브리즈번에는 닭갈비 전문점이 없어요 가보진 않았지만 한 군데 있었는데 폐업했다는ㅜㅜ 그래서 닭갈비가 먹고 싶을 땐 직접 만들어 먹어야 하죠!! 이번에 닭갈비가 땡기길래 오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