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생각해 보면 브리즈번에는 닭갈비 전문점이 없어요
가보진 않았지만 한 군데 있었는데 폐업했다는ㅜㅜ
그래서 닭갈비가 먹고 싶을 땐 직접 만들어 먹어야 하죠!!
이번에 닭갈비가 땡기길래 오랜만에 치즈 닭갈비를 만들어 먹었어요



재료


닭다리살 500g, 떡, 파, 당근, 양파, 양배추, 모짜렐라 치즈
고추장 3큰술, 고춧가루 2.5큰술, 맛술 3큰술
다진 마늘 2큰술, 간장 2큰술, 굴소스 1큰술, 설탕 2큰술


 

 



-닭다리살은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잡내 제거를 위해 우유에 담가서 냉장실에 6시간 정도 넣어 놨어요
저녁에 먹을 거라 오전에 미리 담가놨는데
저는 귀차니즘으로 고기를 나중에 잘랐네요ㅜㅎㅎ
-고추장 3큰술, 고춧가루 2.5큰술, 맛술 3큰술
다진 마늘 2큰술, 간장 2큰술, 굴소스 1큰술, 설탕 2큰술
넣어서 양념해 줬어요
-떡은 몇 시간 전에 미리 물에 불려놓고
양배추! 사진에는 잘렸지만 많이 많이랑
파 1대, 양파 작은 거 1개, 당근은 안 좋아해서 조금만 준비했어요


 

 

 



닭갈비 파는 곳처럼 예쁘게 담은 후 잘 섞어주세요
불은 강불 유지하다가
중 약불로 바꾼 후 뚜껑 덮어 익혀 주세요
(큰 냄비 뚜껑 몇 개 날려 먹었는데 하나 남은 것 마저 떨궈서 손잡이 날아갔음요ㅜㅜ)
다 익었다 싶으면 뚜껑 열어주시고요~


 

 

 



치즈가 없으면 섭섭하죠
모짜렐라 치즈를 닭갈비 위에 뿌리거나 사진처럼 중앙에 몰아 넣고
불맛을 살짝 내기 위해 토치를 해주세요
토치 없으면 그냥 뚜껑 덮어서 약불로 녹여주세요~~


 

 

 



완성~~ 양념이 많은데 양념이 없어 뵈네요ㅜ



 

 

 

 

 



그래서 치즈랑 그냥 섞어버렸답니다
닭갈비를 들면 속에 있는 치즈가 쭈~~~ 욱 따라와요


 

 

 

 

마무리는 역시 볶음밥 이죠
양념 좀 덜어내고 김가루, 참기름만 넣고
볶아도 너무 맛있네요 🐷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