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청경채는 나물로 무쳐 먹어도
간장소스나 굴소스랑 볶아 먹어도
샤브샤브에 넣어 먹어도 맛있는데요
오늘은 굴소스랑 볶는 레시피에요
이 요리는 너무너무 간단한
굴소스가 다하는 요리랍니다 ㅎㅎ





요리 재료

소고기, 청경채
맛술, 소금, 후추, 전분가루, 오일, 굴소스




청경채는 깨끗이 씻어서 준비해놓고요




소고기는 안심살 부위로 준비했어요
다른 부위나 갈은 고기도 괜찮아요!
(소고기는 알디 제품인데 저렇게 덩어리로 사다가
손질해놓고 소금, 후추, 올리브유 발라놨다
살짝 구워 먹어도 맛있고 미역국에 넣어도 맛있고
쓸모가 많아요
손질할 때는 질긴 껍질 부위? 가 아래로 가게 놓고 손질하세요)
소고기 결 반대 방향으로 적당한 크기로 손질해 주세요
저는 고기 300g에 소금, 후추, 맛술 한 큰 술 넣고
전분 한 큰 술 넣어 조물조물 무쳐놨어요




기름 두르고 프라이팬을 달궈준 후
소고기를 먼저 볶아주세요
이때 다진 마늘을 넣어줘도 좋아요
저는 다져 놓은 게 없어서 패스했어요
고기가 반 정도 익었을 때
청경채도 넣고 같이 볶아주다가
굴소스를 넣어 주세요
저는 총 3 큰술 넣었는데 한 번에 다 넣지 않고
고기 간 봐가면서 넣었어요
굴소스 까지 넣고 볶다 보면
청경채 숨이 죽어요
(아삭한 식감이 좋으면 좀 더 빨리 꺼내 주세요)
그때 불을 끄고 예쁘게 접시에 담아 깨를 솔솔 뿌려 마무리 해주세요

 

 

전분 넣고 볶는 법이 있고
전분 빼고 볶는 법이 있는데
이번에는 전분을 넣고 볶아봤어요
전분 하나로 꽤나 색달라져요
전분을 넣으면 좀 더 중화요리 느낌이 나고
전분을 빼면 입안에서 좀 더 깔끔한 느낌이에요
결론은 어떻게 볶아도 맛있어서
저는 한 번은 전분 넣고 볶고
한번은 빼고 볶고
번갈아 가며 먹는답니다😀
이 메뉴도 집에 손님 초대하거나 할 때
사이드 메뉴로 내놓으면 인기가 좋더라고요
강추 강추
청경채도 몸에 좋은 효능이 많으니
건강한 재료로 맛있게 만들어 드세요





청경채 효능

면역력 강화
풍부한 식이섬유
고혈압 예방
비타민 A 풍부, 눈 건강
식이섬유, 미네랄 풍부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