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몇 달 전에 치즈 돈가스를 처음으로 만들었는데

혼자 대충 만들었더니

튀기다가 몇개는 치즈도 터지고

고기를 여러번 말았더니 고기도 너무 두꺼워서 

맛도 별로 였었어요 ㅠㅠ

그러다가 유튜브에서 김재원 님이 편스토랑에 나와서

아들이랑 치즈 돈까스 만드는 걸 보고

제가 실패했던 원인을 분석하며 ㅎㅎ

재도전에 나섰어요

 

 

재료- 얇은 돈까스용 돼지고기, 소금, 후추, 생 모짜렐라 치즈

밀가루, 계란, 빵가루, 튀김 기름, 시판 돈까스 소스

 

 

 

돈가스용 돼지고기를 연육 망치로 더더 얇게 펴주세요

뚜들 뚜들~

 

*김재원 님이 만드는 거 보고 배운 팁인데

랩을 덮어서 두드리면 핏물이 주변으로 안 튀어서 좋더라고요

 

 

 

소금, 후추로 밑간 해주세요

 

 

울월스 생 모짜렐라 치즈

 

생 모짜렐라 치즈를

고기 사이즈에 맞게 잘라서 준비해 주세요

 

 

 

모짜렐라 치즈를 고기로 완전히 잘 감싸서 돌돌 말아 주세요

 

 

*분명히 찍었는데 사진 한 장이 사라져서

과정이 하나 없어요 ㅠㅠ

저는 지난번에 만들었을때 저 고기를 전부 다 치즈에 말았더니

고기가 너무 두꺼워서 맛이 없었어요

그래서 치즈만 완벽히 감싼 후 

나머지 부분 고기는 잘라 냈어요

 

 

 

고기를 랩으로 감싸서 모양을 잡아주고

냉장고에 20분간 숙성 시켜 주세요

 

*이것도 김재원님 한테 배운 팁이에요

저는 지난번에 만들때 이렇게 모양 잡아주는 과정 없이

바로 튀겼었어요

역시 사람은 계속 배워야 하나 봐요ㅎㅎ

 

 

 

20분이 지났으면 꺼내서

밀가루 묻혀 주시고요

 

 

 

밀가루 살짝 털어내고

계란물도 묻혀 주세요

 

 

 

마지막으로 빵가루도 꼼꼼히 묻혀 주세요

 

 

 

이제 150~160도로 예열된 기름에

3분간 튀겨 주세요

 

 

 

꺼내서 2분간 래스팅 한 후

다시 150~160도 기름에서 2분간 튀긴 후

2분간 래스팅 해줍니다~

 

*이것도 김재원 님 팁

 

 

 

결과물 아악!!!

 

저는 마지막에 2분간 래스팅 하는 걸 안 보고

그냥 막 급하게 잘랐다가 이 꼴 났습니다 ㅋㅋㅋ

역시 한국말은 끝까지 들어야죠 

치즈 안 흘러나오게 잘 튀겨 놓고

바로 잘랐더니 플레이팅 하면서

치즈가 아래로 흘러내렸어요 ㅠㅠ

 

 

 

잘라냈던 고기도 밀가루, 빵가루, 계란 묻혀 튀겨서 같이 올려 줬어요

 

 

 

몰라 몰라~ 모양은 모양이고 

너무너무 맛있습니다 

갬동의 맛

 

 

 

돈까스 먼저 잘라서 배고파하는 남편 주고

남은 거 잘랐더니

그제야 치즈 모양이 잘 잡혔어요

다음번에는 더 잘할 수 있겠어요

 

 

 

아기도 태어나서 처음으로 돈가스를 먹어 봤어요ㅋㅋ

엄마가 집에서 만든 거니까 한번 줘봤는데

옆에서 말도 없이 조용히 먹느라 정신이 없었어요

 

 

다음번에는 실수를 보완해서 

더 넓은 돈까스용 고기로 더 크게 만들어 봐야 겠어요!

 

 

 

https://arimarim.tistory.com/m/78

 

집에서 바삭하게 수제 돈까스 만들기 (소스까지 직접~)

오늘의 요리는 수제 돈가스 에요 돈가스 재료- 돼지고기 등심, 후추 소금, 밀가루, 계란, 빵가루, 튀김용 기름 소스 재료- 버터, 밀가루, 케첩, 우스터소스, 설탕, 다진 마늘, 물, 후추, 깨소금 양배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