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지난번에 짜글이 끓여 먹고 남은 돼지고기 앞다리살은

김치찜을 하려고 크게 잘라서 냉동실에 얼려 뒀었어요

김치찌개, 짜글이, 김치찜은 비슷한듯 다른 맛이 있죠

이번에는 김치찜을 할거에요!

 

 

재료- 김치, 돼지고기 수육용, 고춧가루, 간장, 설탕, 새우젓, 쌀뜨물, 참기름

 

 

 

 

 

김치 반포기를 삼등분 해서 두개는 압력밥솥

아래에 깔아 주세요 (묵은지면 더 맛있겠죠~)

고기양에 따라 김치양도 조절해 주세요

김치를 너무 많이 넣으면 김치만 남을수가 있어요ㅜㅜ

 

 

 

 

 

돼지고기를 덩어리째 올려주세요

 

(저는 다리살을 사용 했지만 수육용 삼겹살이나 목살, 등갈비도 좋아요)

 

 

 

 

 

남은 김치를 고기 위에 잘 덮어 주세요

고기가 안보이게 꼭꼭 잘 덮어 줍니다

 

 

 

 

 

간장 1큰술, 고춧가루 1큰술, 설탕 1.5큰술

(설탕은 김치의 신맛에 따라 조절해 주세요)

새우젓 1큰술을 넣어 주세요

 

 

 

 

 

육수나 물

쌀뜨물을 머그컵으로 한 컵 넣어 주세요

저는 쌀뜨물을 사용했어요

확실히 일반 물보다는 감칠맛이 좋아요

 

뚜껑 닫고 센불에 올려놨다가

추가 흔들리기 시작하면 중불로 10분

다시 약불로 바꿔서

20분 삶고 뜸들이기 까지 기다려 주세요

 

 

 

 

 

뜸들이기 까지 기다리면

참기름 한바퀴 둘러서 완성 해주세요~

 

 

 

 

 

고기 썰고 김치 위에 깨 솔솔 뿌려주면 진짜 끝 이에요

 

 

 

 

 

푹 삶아서 흐물흐물 해진 김치가 맛있어요

 

 

 

 

 

고기에 김치 돌돌 말아서

밥이랑도 먹고요

 

 

 

 

 

막걸리랑도 먹었어요 💜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