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저는 소불고기 감을 사면 한 번에 넉넉하게 사서

양념해 놓고 이틀에 나눠 먹어요

한번은 소불고기로 먹고 한 번은 버섯 넣고 소불고기 전골로 먹으면

너무 편해요

 

 

재료- 소불고기감 700g, 간장, 맛술, 설탕, 올리고당, 다진 마늘, 통조림 파인애플, 파

후추, 매실청, 당면, 버섯, 고추, 참기름, 양파

 

 

 

먼저 불고기감 700g을 준비해 주세요

 

 

 

간장 14큰술, 맛술 3큰술, 설탕 2큰술, 올리고당 1큰술

다진마늘 2큰술, 통조림 파인애플 2개와 국물 조금 or 배즙, 사과즙, 갈은배 주스도 Ok

파 한대, 후추, 매실청 3큰술

다 믹서에 놓고 윙윙 갈아 주세요

 

 

 

믹서에 갈아 만든 양념과 양파를 넣고 같이 

조물조물 버무려 주세요

바로 먹어도 괜찮지만

시간 여유가 있다면 냉장고에 넣고 숙성 하는게 제일 좋아요

저는 미리 만들어 놓고 3시간 숙성 했어요

 

 

 

소불고기 전골을 만들기 위해서는

당면을 한 줌 미리 불려주고

불고기 전골 육수는 물 400ml, 간장 2큰술, 설탕 1큰술

다진 마늘 1큰술, 참기름 1큰술 넣고 설탕이 녹도록 잘 저어주세요

*사진에 양념은 물 넣기 전이에요~

 

 

 

저는 당면이 좀 덜 불어서 미리 넣고 같이 끓였는데

당면이 잘 불었으면 고기가 익어 갈 때쯤 넣어 주시는 게 안 불고 좋아요!!

그리고 저는 당면을 좋아해서 엄청 많이 넣었어요 ㅋㅋ

 

 

 

만들어 놓은 육수 넣고 보글보글 끓여 주세요

부족한 간이 있으면 이때 입맛에 맞게 간을 조절해 주세요

 

 

 

김 나는데 자꾸 찍었더니

사진이 흐리네요 ㅠㅠ

사진 다시 찍고 싶....

암튼 하루는 이렇게 소불고기 전골로 저녁을 먹었어요

낙지도 넣어주면 불낙 전골~ 크

 

 

 

하루는 소불고기를 볶아서 저녁을 먹었어요

볶은 건 숙성이 하루 더 됐다고

간이 더 쏙 배였네요 :)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