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초등학교 2~3학년쯤에 처음으로 LA양념 갈비를 먹어 봤어요

세상에 이렇게 맛있는 음식이 있나 싶었어요

얼마나 맛있었으면 그때 기억이 다 날까요 ㅎㅎ

추억은 잠시 접어두고

생각보다 쉬운 양념 LA갈비 만들기 시작해 볼게요!

 

 

재료- 간장, 물, 매실청, 올리고당, 설탕, 후춧가루, 배음료 or 캔 파인애플

생강청, 굴소스, 마늘, 파, 양파, LA갈비

 

 

 

LA갈비 1kg을 중간중간 물을 갈아 주면서

2시간 동안 핏물을 빼줬어요

 

핏물 다 빼면 체에 밭쳐 물기 좀 빼놓고 양념장을 준비해 주세요

 

 

 

간장 150ml, 물 150ml, 매실청 100ml, 올리고당 1큰술, 설탕 1큰술

굴소스 1큰술, 마늘 2큰술 or 통마늘 8개 정도, 양파 한 개

생강청 한 작은 술이나 생강가루 조금, 파 한대, 후춧가루

배 주스 한 캔이나 배즙 or 캔 파인애플 두장

 

 

 

믹서에 넣고 윙윙 잘 갈아 주세요

 

 

 

통에 고기 깔고 부어주면 끝~

참 쉽죠잉?

저는 약간의 꼼수를 부려

작은 통은 아기용 LA 갈비로 만들었어요

양념 중에 굴소스 1큰술은 안 넣고 믹서 돌려서 아기용 고기에 양념 조금 붓고

물을 많이 부어서 아주 연한 아기용 LA 갈비도 함께 만들었어요

남은 양념에 굴소스 1큰술 다시 섞어 어른 통에 부어줬어요

 

 

 

저는 양념이 잘 배라고 냉장고에서 하루 숙성했어요

 

 

 

윤기가 흐르는 LA갈비 완성~

예쁘라고 잣이라도 좀 갈아서 올려줄걸 그랬네요

항상 그때는 지나가고 나중에 포스팅할 때 후회되네요 ㅎㅎ

아무튼 간에 이번에도 밥이랑 고기랑 맛있게 먹었어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