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오늘은 많은 냉동 새우 요리 중에

간단히 새우전을 만들어 볼게요

 

 

재료- 냉동새우, 후추, 맛술, 전분, 계란, 쪽파

 

 

 

냉동 새우는 먹을 만큼 해동 후 

깨끗이 씻어서 맛술 쪼르륵 후추 뿌려서 잠시 뒀다가

전분이나 밀가루를 묻혀 주세요

 

귀찮아서 정말 대충 묻혔네요 하하

꼬리는 전의 모양을 위해 일부러 떼지 않았어요

 

 

 

저는 점심에 혼자 먹으려고

양을 적게 잡아서 계란 하나만 풀어주고

쪽파가 없어서 대파 윗부분만 사용해서 섞어 줬어요

계란물 준비 다 하면 새우도 퐁당퐁당 담가 주고요~

 

파프리카나 당근 등

다른 야채로 좀 더 알록달록 하게 색을 섞어 주셔도 좋아요

 

 

 

달군 팬에 기름 두르고

새우와 계란물을 한 수저씩 같이 떠서 전을 부쳐 주세요

계란물이 이리저리 뻗쳐 나가

동그란 모양이 잘 안 나오네요 

 

 

 

뒤집어서 반대쪽도 약불에서

노릇노릇 하게 구워 주세요

 

 

 

다 구워졌으면

혼신의 힘을 다해 예쁘게 담아 줍니다

 

 

 

평소 같으면 그냥 먹지만

블로그에 올릴 거라

가위로 조금 정리를 해줬네요 ㅋㅋ

제가 사용한 건 새우 자체가 짭조름해서

따로 소금 간도 안 하고 

아무것도 안 찍어 먹어도 맛있었어요

무지무지 간단한 새우전 한번 만들어 드셔 보세요

 

 

 

 

 

간단한 요리 옥수수 참치전 만들기

오늘의 요리 오늘은 아주 간단한 참치 전을 만들어 볼게요 어릴 때 언니가 반찬으로 해줘서 먹어보고 그 이후로 종종 생각나면 만들어 먹고 있어요 :) 재료- 참치캔 150g, 소금, 후추, 양파, 계란,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