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아무래도 다이어트를 하다 보니까

양배추도 평소보다 많이 먹게 되는데

양배추로 또 어떤 걸 해 먹을까~

오꼬노미야끼를 해 먹을까~ 하다가

오꼬노미야끼는 소스랑 반죽 때문에

그다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거 같지 않아서

양배추 전을 해 먹었어요

 

 

재료- 양배추, 새우, 오징어, 계란, 크래미, 부침가루 조금

 

 

우선 양배추를 원하는 두께로 썰어 

깨끗이 씻어 물기를 빼주세요

심지가 같이 썰려 들어가면

식감이 아삭아삭해요

아삭아삭 씹히는 거 싫으면

심지는 잘 피해서 썰어주세요 ㅎㅎ

 

 

 

볼에 양배추와 새우, 오징어

크래미도 보이길래 크래미도 4개 찢어 넣고

계란 2개처럼 보이지만 3개 넣고

잘 안 붙을까 봐 

소심하게 부침가루 2스푼 넣었어요 ㅎㅎ

나중에 만들고 보니

부침가루 빼고 계란을 한 개 더 넣을걸 그랬다 싶었어요

 

 

 

재료들을 장갑 낀 손으로 잘 버무려 주세요

물은 안 넣어도 충분히 잘 섞어요

 

 

 

달군 팬에 기름은 적게 두르고

재료들을 잘 펼쳐서 올려 주세요

반죽 아래 깔린 계란물을

하나 부칠 때마다 공평하게 나눠서 넣는 게 중요해요

부침가루를 거의 안 넣었기 때문에

계란물에 의지해서 재료들이 붙어 있어요 

 

 

 

팬을 앞뒤로 왔다 갔다

흔들어 보고 아랫면이 노릇하게 익은 거 같으면

찢어지지 않게 잘 뒤집어 주세요

 

 

 

아무리 다이어트라도 

저것만 먹기는 그러니까

양념장을 만들어야겠죠~

간장 3큰술, 식초 2큰술, 매실청 1큰술, 물 1큰술

양파랑 청양고추 넣고 섞어 줬어요

 

 

 

초간장 콕콕 찍어

맛있게 먹었어요

부추전이랑 만드는 과정은 거의 비슷 하지만

맛은 전혀 달라요

 

 

 

청양고추도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어요

밀가루, 부침가루 이런 게 거의 안 들어가서

많이 먹어도

뭔가 죄 안 짓는 기분이랄까 ㅎㅎㅎ

오늘도 남편은 메뉴를 마음에 안 들어했어요

갈비찜이나 해줘야 좋다고 하지 이거 원...

양배추 효능이나 알아봅시다!

 

 

 

 

양배추 효능

 

활성산소 제거에 도움

(활성산소는 굉장히 유해한 물질)

비타민 U성분이 위를 보호하고 재생하는 역할

위 염증 감소에 도움

속 쓰림 증상 완화에 도움

비타민K 성분이 뼈를 튼튼히 하고 심혈관 강화에 도움

식이섬유 함유량이 높아 장 건강을 지켜줌

변비 예방에 좋음

피부미용에도 도움

 

 

* 너무 많이 먹으면 체내에 가스가 과도하게 분비

장염을 유발할 수 있음

체질이 차가운 사람은 설사를 일으킬 수 있음

 

 

 

 

오징어와 새우 넣고 해물 부추전 만들기

오늘의 요리 이사가 코 앞이라 어제도 오늘도 내일도 열심히 냉장고를 털고 있어요 이번에는 부추전 할 재료가 다 있길래 부추전을 부쳤어요 재료- 새우, 오징어, 부추, 튀김가루, 부침가루 부추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