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오늘은 언니에게 배운 옥수수 스프를

만들어 볼 거예요

지난번 류수영 감자 스프에 이어서

언니가 제부도 아침으로 해줘 보라며

알려줬어요 ㅎㅎ

 

 

재료- 통조림 옥수수, 양파, 감자, 버터, 우유

체다치즈, 소금, 파슬리, 후추

 

 

 

 

옥수수는 흐르는 물에 

2~3번 정도 헹궈 물기를 빼주세요

 

 

 

 

작은 양파 하나(큰 양파 반개)와

감자 중자도 한 개 썰어 주세요

 

 

 

 

달군 냄비에 버터 3큰술을 넣어주고

약불로 줄여서 녹인 후

감자와 양파가 익을 때까지 볶아 줍니다

저는 언니한테 배운 팁 대로

어느 정도 볶다가 뚜껑 덮어서 익혀 줬어요

 

 

 

 

익은 감자와 양파에

준비해두었던 옥수수도 넣고

살짝 더 볶아 준 후

불을 끄고 우유 500ml를 넣고

핸드 믹서로 곱게 갈아 주세요

 

* 옥수수는 다 넣지 말고

씹는 식감을 위해 어느 정도 남겨 주세요

 

 

 

중불에서

체다 치즈 2장과 소금을 넣어

입맛에 맞게 간을 맞춰 주시고

바닥에 눌어붙지 않게 잘 저어주며

끓여 준 후 불을 꺼 주세요

 

*남겨뒀던 옥수수 넣고 한번 저어 주세요

 

 

 

따뜻한 스프가 뚝딱 완성됐어요

 

 

 

농도가 아주 걸~쭉 하죠?

옥수수뿐 아니라 감자도 들어가서 아침으로 먹기에도

든든하고 옥수수 알이 톡톡 씹히는 식감도 좋아요

빵 찍어 먹어도 꿀 맛!

다이어트 중이니까 한 그릇만 먹을려고 했는데...

너무 맛있어서 한그릇 더 먹어버렸네요 쩝

한 그릇 더 먹을 때는 깜빡했던

후추도 뿌려 먹고 식빵도 조금 아주 조금 먹었어요 ㅎㅎ

 

 

 

 

 

 

편스토랑 류수영 감자스프 만들기

오늘의 요리 편스토랑에서 류수영 님이 감자수프 만드는 걸 보고 아~ 역시! 박하선님 부럽다 하고 넘어갔는데 언니가 감자스프 따라 만들어 먹어 봤는데 맛있다고 완성샷을 보내 줬어요 제가 남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