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유튜브 알고리즘에 의해 보게 된 

다이어트 치즈 케이크!

다이어트라는 말에 혹해서 만들어 봤어요

사실 안 먹는 게  더 좋겠지만요 ㅎㅎ

 


재료- 계란2, 크림치즈 2, 설탕


 

 

 

치즈 케이크 만들 재료는 미리

상온에 꺼내 두세요

이 다이어트 치즈 케이크를 

소개한 유튜버님은 크림치즈 3개와 계란 3개를

사용했는데 저는 두개씩만 사용했고

유튜버님은 일반 크림치즈를 썼지만

저는 라이트로 사용했어요

 

 

 

 

실온에 꺼내 두었던 

크림치즈를

주걱으로 마구 마구 뭉개서

크림처럼 만들어 주세요

 

 

 

 

 

계란을 두 번에 나눠서 섞어 주세요

계란과 반죽이 하나가 되면 끝난 건데

저는 맛이 너무 심심할 거 같아

설탕 대체제로 몽크 푸르트(천연감미료)를

30g 넣어줬어요

 

 

 

 

유튜버님은 전자레인지용 그릇에 기름 바르고

바닥에만 종이 호일 깔고

전자레인지에 9분을(크림치즈 3개 사용)

나눠서 돌려줬는데

저는 에어프라이어에 돌려 봤어요

(종이 호일 제대로 오려서 해야 되는데

귀찮아서 그만.... 구겨 넣었네요 ㅎㅎ)

 

에어프라이어에 140도로 속이 익을 때까지

찔러보면서 굽다 보니

총 1시간이나 구웠어요...

 

 

 

 

다 굽고 냉장고에서 식힌 후 모습이에요

의도했던 건 아니지만

표면을 일부러 까맣게 태워 먹는

바스크 치즈케이크가 될 뻔했네요

그 중간 정도인 듯?

차라리 제대로 태울걸 그랬어요 ㅎㅎ

 

 

 

 

설탕이 안 들어 가는걸 조금 이나마 넣었지만

확실히 맛이... 

(라이트라 더 그럴 수도 있어요)

그냥 꾸덕함으로 먹었어요 

남편은 그냥 크림치즈 퍼 먹는 거 같다며 ㅎㅎ

다른 재료가 계란 2개만 들어가니 

그럴 만도 한데 

남편은 들어간 재료도 모르는데 

하여튼 예리한 입맛이에요

 

 

 

 

 

두 번째 치즈케이크

 

 

 

치크 케이크 한번 봤더니

다른 치즈 케이크들도 마구 마구 뜨는데

이 레시피도 괜찮아 보이더라고요

 


재료- 크림치즈, 계란, 설탕, 휘핑크림(생크림)

박력분, 레몬즙


 

이거는 유튜버님이 올린 것보다

재료를 두배로 만들었어요

크림치즈를 실온에 꺼내 놨어서 어쩔 수 없이...

 

 

 

 

크림치즈를 주걱으로 뭉개 준 후

설탕 50g 넣어 섞어주세요

 

유튜버님은 크림치즈 120g에 설탕 45g을 넣길래

설탕도 두배 넣으려다 참았는데

50g만 넣어도 충분히 달았어요

 

 

 

 

계란을 두 번에 나눠서

크림치즈와 섞어 주세요

 

 

 

 

생크림 200ml 넣고 섞어 주고

박력분 24g을 체 쳐서 넣고 섞어 주세요

마지막으로 레몬즙은 1작은술 넣고 섞어주면

반죽 준비 끝이에요

 

 

 

 

전자레인지용 그릇에 기름 발라주고

랩 씌워서 3분 돌려줬어요

 

 

 

 

양이 많아 두 개로 나눠서 돌렸어요

하나는 찔러보니 덜 익어서 

4분 돌려줬네요

꼭 계란찜 같죠?ㅎㅎ

 

이제 차갑게 식혀 주세요

 

 

 

처음에 만든 치즈케이크보다

생크림이나 계란이 많이 들어가니

반죽이 묽어서 꾸덕함은 덜하지만

여러 가지가 들어간 만큼

맛은 더 있었어요

남편이 맛있다고 거의 다 먹었어요 ㅎㅎ

 

 

 

재료도 간단하고

만드는 법도 간단해서

가끔 소량으로 만들어 먹기에

좋을 거 같아요

다음번에는 라이트 말고

오리지널 크림치즈로 만들어 봐야겠어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