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마트에서 튀김용 냉동새우를

잔뜩 사서 아주 잘 먹고 있어요

저는 새우를 너무 사랑하는 거 같아요 ㅎㅎ

오늘은 새우튀김을 이용해서

새우롤을 만들어 볼게요

 


재료- 새우튀김, 튀김기름, 맛살, 마요네즈

오이, 검은깨

단촛물- 식초, 설탕, 소금


 

01

 

냉동 새우를 기름에 튀겨주세요

저는 롤 한줄에 새우 4개씩 넣으려고

8개를 튀겼어요

 

 

 

02

 

잘 튀긴 새우는 한 김 식혀주고

크래미나 맛살을 찢어서

마요네즈 적당히 넣고 비벼 주세요

크래미는 5개 사용했어요

 

 

 

03

 

오이는 수분이 많지 않은 

부분으로만 준비해 주세요

씨 부분 빼고

두껍게 한 줄씩 넣어도 괜찮아요

 

 

03

 

밥 한 공기 반에서 두 공기 정도 양에

단촛물을 적당히 넣고

주걱을 세워서 비벼 주세요

처음에 질퍽한 듯해도 

비벼주다 보면 금방 단촛물이 날아가요

저는 검은 깨도 포인트로 좀 넣어 줬어요

 

단촛물 만들기

식초 2 설탕 1 소금 0.3~0.5

전자레인지에서 설탕이 녹을때 까지만

돌려주세요

 

 

04

 

김의 거친 부분이 위로 오게 놓고

밥을 깔아 주세요

저는 롤 만들 때 항상 김 윗부분을

잘라서 쓰는데

처음 하시는 분들은

김 그대로 쓰는 게 좋아요

잘라서 쓰면 내용물 때문에

롤 말기가 힘들어요

 

 

 

05

 

새우튀김 네 개를 올리고

크래미와 오이채를 적당히 올려준 후

내용물을 잘 잡아주며

꾹꾹 말아 주세요

 

 

06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주세요

 

 

 

하나는 스윗 칠리

하나는 마요네즈랑 케첩 섞어서

뿌려 주었어요

 

 

물방울 튀김까지

가니쉬로 올려 주면 좋을 텐데

차마 그것까지는 준비 못했네요 ㅎㅎ

 

 

 

케첩 마요 소스보다는

스윗 칠리소스가 역시 새우튀김과 잘 어울리네요

좋아하는 초밥집에

새우튀김을 4개씩 넣고 롤을 말아 주는데

또 뿌려주는 소스 맛이 일품입니다 크~

비법을 알고 싶네요 

저도 새우튀김 4개 넣으려다

남편이 커서 먹기 힘들다고 할거 같아서

2개만 넣었어요 ㅎㅎ

 

 

 

 

 

 

비주얼 최고 캘리포니아롤과 아보카도 연어롤 만들기

오늘의 요리 연어를 구매 한 김에 오랜만에 롤 초밥을 만들었어요 맛살을 넣은 캘리포니아롤과 연어와 아보카도가 들어간 아보카도 연어롤 까지 만드는 김에 두가지를 만들었네요 재료- 연어,

arimarim.tistory.com

 

 

 

 

 

치킨롤 만들기 치킨카츠 스시롤 만들기

오늘의 요리 오늘은 지난번에 튀겨 놓았던 치킨가스로 호주의 많은 초밥집에서 판매되고 있는 치킨롤을 두 가지 버전으로 만들어 볼게요 👉치킨까스 만들기 재료- 양파, 밀가루, 치킨가스, 아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