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예전에는 큰 김밥 싸는 것보다

꼬마 김밥 싸는 게 더 어렵더라고요

작은 김에 여러 재료 넣고 싸다 보니

자꾸 터트려서...ㅜㅜ

그래도 자꾸 만들다 보니

이제는 안 터트리고 잘 싼답니다 ㅎㅎ

 


재료- 김, 단무지, 햄, 어묵, 당근, 시금치

밥, 참기름, 깨, 소금

 

겨자소스- 연겨자, 간장, 설탕,식초, 맛술, 물


 

01

 

단무지는 4줄을 얇게 채 썰어 주었고

스팸은 뜨거운 물에 한 번 데쳐서

사용할 만큼 채 썰어 준비해 줬어요

 

 

02

 

어묵도 2장을 채 썰어서

기름 살짝 두르고 볶아 줬고

스팸도 볶아 줬어요

 

 

03

 

당근은 작은 거 1개를

채 썰어서 기름 두르고 볶아주고

시금치도 뜨거운 물에 데쳐서

소금, 참기름으로 간을 맞춰 줬어요

 

당근, 시금치는 생각보다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제가 준비한 것보다

더 준비하는 걸 추천드려요

저는 부족한 재료는 부족한 대로

만들었어요

 

 

04

 

총 5가지

어묵, 단무지, 햄, 당근, 시금치를

안에 넣을 재료로 만들어 놨고요

함께 먹을 겨자 소스는

연겨자 1큰술, 간장 1큰술, 설탕 1/2큰술,

식초 1큰술, 맛술 1큰술, 물 1큰술

섞어서 준비했어요

 

평소에는 연겨자를 1/2큰술 사용했는데

이날은 코가 완전 뻥 뚫리고 싶었어요

그러니 본인한테 맞게 조절해 주세요

 

 

05

 

밥은 두 주걱 가득 퍼서

참기름, 소금, 통깨 넣고

간을 맞춰 놨어요

 

양념 밥은 부족해서 나중에 추가로

더 만들었어요

 

 

06

 

김을 4등분 해서 거친면이

위로 올라오게 놓고

밥을 한 큰 술에서 한큰술 반 정도만

얇게 깔아 주고

만들어 놓은 재료도 조금씩만 넣어 주세요

 

 

07

 

그리고 이렇게 돌돌돌

말아주면 터지지 않고

딱 적당한 사이즈로 나오더라고요

다 말고 나면 위에 참기름 바르고

통깨까지 뿌려 주세요

 

 

 

김밥은 꼬다리가 제일 맛있으니까

꼬다리를 일부러 길게 빼서

만들어 봤어요

겨자소스 1큰술은 저한테 좀 무리였네요

코가 떨어져 나가는 줄...

다음부터 다시 1/2큰술만

넣으려고요

 

 

김밥은 속재료가 부족해서

완벽하지 않은 것 까지 포함해서

20개 정도 만들었네요

큰 김밥보다 작은 김밥이

손이 너무 많이 가요 

밥 깔고 속 깔고 

밥 또 깔고 속 또 깔 고의 반복

떡볶이도 만들려고 했는데

시간 부족으로 못 만들었네요 ㅎㅎ

암튼 김밥은 뭘 넣고 만들어도

너무 맛있어요 😍

 

 

 

항상 시간에 쫓기며

한 끼를 바삐 만들면서

사진 찍고 나중에 폰 확인해 보면

꼭 이런 사진들이 있더라고요

뭘 찍은 건지... ㅋㅋ

 

 

 

 

 

이색김밥 진주 땡초김밥 만들기

오늘의 요리 인터넷에서 이것저것 구경하다가 진주 땡초김밥 사진을 보게 됐는데 그 맛이 궁금하여 먹어는 보고 싶으나 진주에 갈 상황은 아니고 레시피가 많길래 여기저기서 줍줍 해서 집에서

arimarim.tistory.com

 

 

밥 없는 김밥 다이어트 김밥 만들기

오늘의 요리 다이어트를 너무 손 놓고 있었던 거 같아서 다시 시작해 보려고 밥 없는 김밥을 쌌어요 홍지민님도 다이어트로 32kg를 감량하셨다는데 식단중에 밥 없는 김밥도 있다고 하더라고요

arimarim.tistory.com

 

 

매콤 어묵 김밥 만들기

저의 클라우드에는 연도별로 음식 사진첩이 있는데요 가끔 해 먹는 음식이 질린다 싶을 때 사진첩을 뒤져 보면 이런 음식도 했었지 하면서 뭐 해먹을지 아이디어가 떠 올라서 좋더라고요 이번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