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다이어트를 너무 손 놓고 있었던 거 같아서

다시 시작해 보려고

밥 없는 김밥을 쌌어요

홍지민님도 다이어트로 32kg를 감량하셨다는데

식단중에 밥 없는 김밥도 있다고 하더라고요

저의 다이어트가

얼마나 갈지는...ㅎㅎ

그래도 자꾸자꾸 시도는 해봐야죠

 

 

재료- 참치, 마요네즈, 두부, 당근, 계란, 오이, 맛살, 김

 

 

 

우선 참치 중간캔 한 캔에

마요네즈를 안 넣으면 더 좋겠지만

저는 양심껏 한 스푼만 넣어서 비벼 줬어요

 

그리고 두부도 김밥에 들어가기 좋게 잘라서

노릇하게 구워 주고요

 

채 썬 당근도 소금 살짝 넣고 볶아 줬어요

 

사진을 찍었다고 생각했는데

사진이 없는 계란도 2개 부쳐서

도톰하게 말아 줬어요

 

*김밥은 총 세줄 나왔어요

 

 

 

오이도 채 썰어 준비하고

맛살과 치즈 6장도 준비해줬어요

이제 재료 준비는 끝~~~

 

 

 

김에 치즈 두장을 나란히 깔아 주시고요

 

 

 

참치와 계란, 당근, 오이를 

참치 옆으로 쭉쭉 깔아 줬어요

 

 

 

그리고 나머지 재료인 두부와 

맛살도 요령껏 김 끝에 맞춰서 넣고

말기만 하면 되는데

밥이 없어서 잘 안 말리니까

김 위쪽에 물을 살짝 발라서 말아 주세요

 

 

 

이렇게 밥 없는 김밥이 완성됐어요

김발을 까먹고 자꾸 안 사서

말기가 힘들었는데

그래도 모양이 잘 나와서 다행이에요

밥이 없어서 김발 없이 잘 안 말릴까 봐 

조마조마 했네요ㅠㅠ

 

 

 

저는 김밥 썰면서 꼬다리 좀 주워 먹어서

한 줄 하고 세 개

나머지는 남편이 먹었어요

그리고 남편은 다이어트 콜라를 마시면서

제가 째려보니

다이어트 콜라라고 강조를 하더라고요 허허

아~! 중요한 맛은

김밥 is 뭔들 이죠 ㅋㅋ

단무지랑 우엉도 넣으려다 말았는데

다행히 치즈가 짭조름하게 간을 잘 맞춰 줬어요

 

 

 

아침- 사과 반개, 달걀 한 개

점심- 닭가슴 한 덩이 (에어프라이어), 양념치킨 한 조각

저녁- 밥 없는 김밥 한 줄 하고 세 개

아기가 남긴 고등어 조금

남편 꼬임에 넘어가 두유 1팩

남편 도시락 간보느라 볶음밥 한수저

물 2리터 이상

 

두유랑 볶음밥 한수저 빼고는 6시 이전에 

다 먹음

 

 

 

 

사실 폰을 계속 들고 다닌 게 아니라

이것보다는 더 걸었어요

예전에 14일 동안 억지로 만보씩 채운적이 있는데

안 좋은 무릎이 더 아픈 적이 있어서

그냥 최대한 많이 움직이려고 해요

 

 

 

 

묵은지 참치 김밥 만들기/ 묵참김밥

오늘의 요리 티비에서 이영자 씨가 추천한 집이라며 묵은지 참치 김밥을 처음 보게 됐는데 너무 먹어 보고 싶었으나... 한국으로 날라갈수는 없으니 대충 비슷하게 만들어 먹기라도 해야겠어서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