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오늘은 날로 먹은 요리 레시피에요

원래는 다른 걸 먹으려고 음식 준비를 시작하려 했는데

남편이 전화가 와서 지인분께

양념된 장어 두 마리를 받았는데 오늘 먹겠냐 해서

바로 콜 했죠

오예 오예~ 이럴 때 넘나 행복한 것 ㅎㅎ

 

 

재료- 양념된 장어, 밥, 초밥초(배합초), 김

 

단촛물- 식초, 소금, 설탕

 

 

 

집에서 초밥을 하려면 일단 단촛물이 있어야겠죠?

비율은 식초 2 설탕 1 소금 0.5 (덜 짜게 하고 싶으면 소금 0.3)

전자레인지에 10초 정도씩 2~3번 설탕이 녹을때 까지

돌려주시면 간단히 만들 수 있어요

이게 한 공기 정도에 비빌 양이예요

 

저는 단촛물을 한 번에 많이~

냄비에 끓였다가 식혀서

냉장실에 넣어 놓고 쓰는 편이라

바로바로 초밥을 만들 수가 있었어요

(대신 한 번에 많이 하면 식초 냄새 집안에 진동해요...)

 

 

 

단촛물 다 만들었으면 양념된 장어 두 마리를 달군 팬에 구워 주세요

양념이 됐으니 타지 않게

중 약불 정도에서 앞뒤로 잘 구워 주세요

 

장어덮밥을 만들려고 했는데

남편이 초밥을 해달라고 해서 초밥으로 만들게 됐네요ㅎ

 

 

 

밥 1 공기에 만들어둔 단촛물 넣고 비벼 주세요

만든 거 한 번에 다 넣지 말고

반 넣고 섞어보고 간 보고 부족하다 싶으면 더 넣어서

비벼 주세요

저는 단촛물을 좀 많이 넣는 걸 좋아해서

감으로 쪼르륵 따라서 섞어줘요

처음에는 좀 흥건한데

계속 섞어주면 금세 촉촉하게 밥이랑 잘 섞어요

주걱은 세워서 밥을 가르듯 섞어 주세요

 

 

 

다 섞였으면 한 김 식혀 주세요

특히 생 연어 초밥 같은 거 만들 때는 더욱 더요~

 

 

 

초밥은 손으로 뭉쳐줘도 좋지만

요런 거 하나 있으면 편하게 후딱!

여러 개를 한 번에 만들 수 있어요

비슷한 양의 밥을 넣고

뚜껑 닫아서 살살 눌러 주세요

 

*플라스틱이니까 식은 밥에만 사용해 주세요

 

 

 

만들어진 밥 위에 장어를 비슷한 크기로 잘라서 올려 주세요

 

 

 

심심해 보이니까 김도 둘러 줬어요

생 김이 없어서 조미김으로 ㅎㅎ

이가 없으면 잇몸으로 살아야죠

 

 

 

장어랑 잘 어울리는

생강절임이 없어서 아쉬웠지만

나름 만족하며 맛있게 먹었어요

이거는 항상 배고픈 남편 다 주고

저는 남은 장어로 더 만들어서 먹었어요ㅎㅎ

 

이상 날로 먹어서 행복했던 장어 초밥 레시피였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