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오늘은 지난번에 튀겨 놓았던

치킨가스로

호주의 많은 초밥집에서

판매되고 있는

치킨롤을 두 가지 버전으로 만들어 볼게요

👉치킨까스 만들기

 


재료- 양파, 밀가루, 치킨가스, 아보카도, 김

단촛물, 시치미, 마요네즈, 스리라차


 

 

01

 

양파를 작게 썰어

밀가루에 버무려 준 후

갈색이 될 때까지 튀겨서

준비해 주세요

 

*원래는 이케아 양파튀김을 주로 사용하는데

이번에 사다 놓지를 않아서

직접 튀겼네요...

 

 

02

 

치킨가스를 에어프라이어에

돌려서 준비해 주고

두툼하게 썰어서 준비했어요

롤에 넣을 아보카도도

도톰하게 썰어 주세요

 

*하나뿐인 아보카도가 냉장실에서

얼어있어서 당황스러웠네요 ㅠㅠ

 

 

03

 

밥 한 공기 반에서 두 공기 정도 양에

단촛물을 적당히 넣고

주걱을 세워서 비벼 주세요

 

단촛물 만들기

식초 2 설탕 1 소금 0.3~0.5를 넣고

전자레인지에 설탕이 녹을때 까지만

2~3번 나눠서 돌려주세요

 

 

04

 

김은 윗부분을 조금 잘라서 

사용했어요

김의 거 친면이 위로 오게 놓고

밥을 적당히 깔아 주세요

뒤집어서 치킨과 아보카도를 넣어 주세요

똑같은 방식으로

두 개를 만들어 주세요

 

 

05

 

김이 김발의 끝에 오게 놓고

내용물을 잘 잡아주면서

단단하게 말아서 썰어 주세요

 

 

 

06

 

롤 하나는 옆면에

시미치를 굴려 주세요

 

 

실제로 호주 초밥집에서

시치미에 굴린 롤을

많이 만날 수 있어요 ㅎㅎ

 

 

07

 

나머지 롤 한 개는

마요네즈를 전용 통에 넣고

뿌려 준 후

토치로 마요네즈를 

구워 주세요

 

*마요네즈 양은

알아서 조절해주세요

조금 더 적게 뿌리고 구우셔도

맛은 있어요

 

 

08

 

스파이시 롤에는

스리라차와 마요네즈를 섞어

소스를 올려 주고

마요네즈 올린 거는

양파 튀김을 뿌려 주세요

 

 

 

아보카도가 잘 보이면 훨씬 예쁜데

애가 냉장고 끝에 있다가 얼은걸 넣었더니

롤 말면서 다 찌그러졌네요... ㅠㅠ

 

시치미에 굴린 치킨롤은 꽤 매콤해요

마요네즈 치킨롤은 양파튀김과

마요네즈를 토치로 구운 게

신의 한 수예요

양파 튀김이 좀 더 풍성하게

들어가면 좋은데

제가 양을 너무 적게 준비했네요

아쉽...

 

 

사이즈가 부담스러우면

치킨을 얇게 썰어 넣고

한 입 크기로 만드셔도 좋아요

시미치도 사진처럼 

조금만 뿌려도 

적당히 매콤하고요

 

 

근데 아무도 안 만들 거 같기는 하네요...

 

 

 

 

 

 

비주얼 최고 캘리포니아롤과 아보카도 연어롤 만들기

오늘의 요리 연어를 구매 한 김에 오랜만에 롤 초밥을 만들었어요 맛살을 넣은 캘리포니아롤과 연어와 아보카도가 들어간 아보카도 연어롤 까지 만드는 김에 두가지를 만들었네요 재료- 연어,

arimarim.tistory.com

 

 

바삭 바삭 맛있는 치킨까스 만들기

오늘의 요리 오늘은 닭가슴살 요리 중에 제일 맛있다고 생각하는 치킨까스를 준비했어요 저는 보통 닭가슴살이 들어가는 요리를 닭안심살로 대체하는데 치킨까스는 차이를 크게 못 느껴서 이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