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오늘은 닭가슴살 요리 중에

제일 맛있다고 생각하는

치킨까스를 준비했어요

저는 보통 닭가슴살이 들어가는 요리를

닭안심살로 대체하는데

치킨까스는 차이를 크게 못 느껴서

이번만큼은 닭가슴살을 사용했어요 :)

 

 


재료- 닭가슴살, 빵가루, 밀가루, 계란, 오일, 소금, 후추

 


 

 

닭가슴살은 흐르는 물에 한번 씻어서

키친타월로 물기를 제거해 주고

너무 두꺼우면 익히는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칼로 반을 나눠서 펼쳐 주세요

 

 

 

소금, 후추를 앞뒤로 적당히 뿌려

간을 해주세요

 

 

 

튀김가루(밀가루)

계란물

빵가루 순으로 묻혀 주세요

 

(빵가루는 꾹꾹 눌러주기)

 

 

 

 

기름이 170도 이상 올랐을 때

치킨을 초벌로 튀기다가

색이 노르스름 해지면 꺼내 줬어요

준비된 닭가슴살을 다 튀겨서

한 김 식혀 주세요

 

 

 

한 김 식힌 닭가슴살을

다시 한 번 튀겨 줍니다

 

 

 

색이 훨씬 맛깔스럽게 변했네요ㅎㅎ

 

* 한 번만 튀긴 후

냉동고에 넣어 놓고

다음번에 먹을 때 

그때그때 다시 한번 튀겨 주거나

에어프라이어에 구워줘도 좋아요

 

 

 

양배추 샐러드와 참깨소스도 준비하고

소스는 시판 돈가스 소스로

준비했어요

 

 

 

아주 뽀얗게 잘 익었어네요

닭가슴살은 왜 튀기면

부드러워질까요

평소에도 부드러우면 좋을 텐데 말이죠~

 

한 번에 많이 만들면 조금 귀찮지만

이렇게 돈까스처럼 튀겨서 바로 먹기도 하고

남은 치킨까스는 냉동했다가

카레에 올려서 치킨카레도 해 먹고

토르티야에 말아서 치킨랩도 해 먹고

치킨 김밥도 해 먹을 수 있어

활용도가 아주 좋아요 😋

 

 

 

 

 

 

 

또띠아 치킨랩 만들기

오늘의 요리 잉햄에서 근무하는 친한 언니가 매운 치킨 시니즐을 잔뜩 줘서 뭘 만들어 먹을까 하다가 간단하게 또띠아를 이용해 치킨랩으로 만들었어요 *잉햄이란 호주의 하림 같은 곳인데 시

arimarim.tistory.com

 

 

집에서 바삭하게 수제 돈까스 만들기 (소스까지 직접~)

오늘의 요리는 수제 돈가스 에요 돈가스 재료- 돼지고기 등심, 후추 소금, 밀가루, 계란, 빵가루, 튀김용 기름 소스 재료- 버터, 밀가루, 케첩, 우스터소스, 설탕, 다진 마늘, 물, 후추, 깨소금 양배

arimarim.tistory.com

 

 

 

바삭한 식감이 일품인 치킨 가라아게 커리 만들기

호주의 큰 쇼핑센터 푸드코트나 회사가 많이 몰려 있는 주변의 음식점들을 보면 어렵지 않게 일본식 테이커 웨이 카레를 판매하는 곳을 찾아볼 수 있어요! 그리고 점심 시간이면 도시락을 싸오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