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오랜만에 톡 쏘는 겨자 냉채가 먹고 싶은데

집에 있는 재료로만 만드느라

닭고기 살로 겨자 냉채를 만들었어요

샐러드처럼 먹었더니

속도 편하고 가볍고

다이어트에도 너무 좋을 거 같아요 :)

 


재료- 양파, 닭가슴살(닭안심살), 당근, 오이

파프리카, 양배추, 통깨

소스- 다진마늘 1큰술, 간장 1큰술

연겨자 1큰술, 식초 2큰술, 올리고당 2큰술


 

 

저는 닭가슴살 보다 부드러운

닭안심살로 두덩이를

물에 삶은 후 식혀서 준비했어요

 

 

 

양파는 반개 썰어서 물에 담가 

삼 심분 이상 매운맛을 빼줬고

당근과 오이도 채 썰어서 준비했어요

 

 

 

파프리카도 노란색과 빨간색을

얇게 썰어 준비하고

양배추도 두 가지 색이 있어서

두 개다 얇게 썰어 준비했어요

 

 

 

 

모든 야채를 볼에 담아 놓고

닭가슴살 냉채에 넣을 소스도 만들어 주세요

 

다진 마늘 1큰술, 간장 1큰술

연겨자 1큰술, 식초 2큰술, 올리고당 2큰술을

넣고 잘 섞어 주세요

 

연겨자 1큰술 넣었더니 적당히 톡 쏘는데

좀 더 강한 맛이 좋으면

반 큰 술에서 1큰술 추가로 넣으셔도 좋을 거 같아요

 

 

 

 

삶아 놓은 닭안심살도

찢어서 넣어주고

양파도 물기를 빼서 넣어 준 후

만들어 놓은 소스를 넣고 살살 버무려 주세요

 

 

 

접시에 담아 통깨도 뿌려주고

방울토마토가 몇 개 보이길래

방울토마토도 넣어 줬어요

 

 

 

컬러풀한 야채를 듬뿍 넣으니

색감이 너무 예쁘네요

 

 

 

잣이 보이길래  잣도 빻아서 뿌려 줬어요

잣 같은 견과류를 넣어 먹는 것도

고소하니 좋네요

남편은 이런 음식을 별로 안 좋아해서

점심에 혼자 만들어 먹었는데

닭 안심 살도 부드럽고

모든 재료의 조화가 좋아서

너무 맛있길래 조금 덜어서 남겨줘 봐야겠다고 

생각은 했는데...

생각만 했네요 ㅋㅋ

 

 

 

 

 

 

 

훈제 닭다리살과 훈제 닭가슴살 요리

오늘의 요리 남편이랑 저녁에 손님 별로 없는 시간에 울월스를 어슬렁어슬렁 거리며 쇼핑하다가 훈제 치킨을 파는 걸 발견했어요 그동안 왜 못 봤는지 아마 그쪽 칸은 잘 안 가서 그랬던 거 같

arimarim.tistory.com

 

슈퍼푸드 퀴노아 샐러드

저녁으로 샐러드를 자주 먹으려고 노력하고 있는데 좀 더 다양하게 먹고 싶어서 요새 샐러드 종류를 많이 찾아보고 있어요 제이미 올리버 요리 책도 보고요 ㅎㅎ 그러다 얼마전에 카페에서 샐

arimarim.tistory.com

 

 

훈제 연어와 아보카도를 이용한 예쁜 리스 샐러드

리스 샐러드는 아기 낳기 전에 쉐어 살 때 집주인 언니가 만들어준 샐러드 보고 배운 건데 비주얼에 비해 정말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요 이맘때 같이 만들어 먹었던 음식이라 생각난 김에 만들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