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저녁으로 샐러드를 자주 먹으려고 노력하고 있는데
좀 더 다양하게 먹고 싶어서
요새 샐러드 종류를 많이 찾아보고 있어요
제이미 올리버 요리 책도 보고요 ㅎㅎ
그러다 얼마전에 카페에서
샐러드 능력자 분께서
색다른 샐러드 레시피를 친절하게 올려주셨는데
만들어 먹어보니 너무 맛있지 뭐에요
제 블로그에 올리는 것도
감사하게 허락해주셨답니다 😍
(심지어 다른 레시피도 알려주신대요! 야호)
재료가 좀 많이 들어가는 게 단점이라면 단점이지만
사놓고 계속 쓸 수 있는 건강한 재료들이에요
다행히 저는 집에 재료가 거의 다 있어서
몇 가지만 더 사다 날랐어요
제 입맛대로 조금 추가하기도
빼기도 해서 만들었는데
정말 강추하는 샐러드예요



들어가는 재료

퀴노아, 닭안심, 바질(생략 가능), 샐러드 야채
오이, 치아씨드, 해바라기씨, 아몬드
건크랜베리, 햄프씨드, 잣
건 무화과, 건 구기자
이스트 플레이크(생략 가능)
파마산 치즈(생략 가능)


소스

레몬 or 레몬주스
발사믹 식초, 올리브 오일
세미 드라이드 토마토



만들어 먹어보니 씨드나 건과일은
원하는 대로 추가하고 빼고 하는 게 가능할 거 같아요
대신 퀴노아랑 야채
소스 재료들은 필수입니다!






 

 



저는 닭안심을 삶아서 준비했고요
그다음 퀴노아를 반국자(약 30g) 씻어서
끓는 물에 5분 동안 삶아
체에 받쳐 물기를 빼주세요



 

 



야채는 오이랑 샐러드 야채에
바질은 다른 샐러드 하느라 사 온 게 있어서 넣었어요
(슈퍼마켓에서 저렇게 팔아요ㅎㅎ)


 

 

 



발사믹 식초 1스푼
올리브 오일 1스푼
레몬 or 레몬주스 1스푼
세미 드라이드 토마토 3스푼에
안에 들어있는 오일도 반 정도 넣었어요


세미 드라이드 토마토는
콜스 델리코너에서 구입했고
한국에서도
여러 사이트에서 병에 넣어 판매하니
쉽게 구입할 수 있어요


 

 

 



치아씨드 블랙&화이트
아몬드
건크랜베리
건구기자(Goji berries)

햄프씨드
해바라기씨

건 무화과를
조금씩 넣어줬어요
Yeast Flakes(이스트 플레이크)는
비건들의 치즈 대체품인데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등
영양이 풍부해서
파스타나 샐러드 할 때
자주 사용하고 있어요
하지만 생략 가능하답니다



 

 



이 모든 재료들을
믹싱볼에 넣고
살살 섞어 주세요


 

 

 

 

접시에 옮겨 닮고
집에 있던 파마산 치즈를 뿌려서 완성했어요
고구마까지 쪄서 나름 다이어트 식단이었는데
남편은 맛있다며 다 먹고
다이어트는 다음 주부터 하겠다며
짜파게티를 끓여 먹었다는 슬픈 전설이...😭
샐러드 만드는 시간은 얼마 안 걸리는데
맛은 진짜 너무너무 맛있어요
맛도 있고 영양도 풍부하니
꼭 꼭 해 드셔 보시길 바래요



퀴노아 효능

단백질 풍부, 글루텐 X
심뇌혈관질환 예방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춤
근육과 골격형성에 좋음
골다공증 예방
두뇌 활성화 효능
식이섬유 풍부 다이어트에 도움
면역력 강화
염증 치료에 도움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