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닭똥집을 사다가

반은 닭똥집 튀김을

반은 닭똥집 볶음을 만들었어요.

백종원 님 레시피가 맛있어 보여서

기존에 볶아 먹던 방식이 아닌

백종원 님 레시피로 만들어 보았네요.


닭똥집 볶음 재료

 

닭근위 180g

마늘 60g

식용유 120g

소금 적당량

후추 적당량

참기름 1/2큰술


 

01

 

닭근위는 하나하나 깨끗이 세척해

물기를 빼 주세요.

닭 근위를 먹기 좋게 잘라 줍니다.

 

*백종원 님 팁 중 하나는

닭 근위를 세로로 잘라

세 곳이 울퉁불퉁 다 나오도록 하여

쫄깃한 부분하고 같이 씹을 수 있도록 해 주는 거예요.

 

 

02

 

마늘은 사용할 만큼

편 썰어 준비합니다.

 

 

03

 

닭근위는 물기를 최대한 제거한 후 사용해 주세요.

 

프라이 팬에 식용유를 넉넉히 넣어 주세요.

기름이 최소한 닭똥집이 반 이상은 잠기게 해 줍니다.

튀기듯이 볶아 주세요.

 

*기름을 조금만 넣고 볶듯이 하는 게 아니라

기름을 이렇게 잔뜩 넣고 튀기듯이 해야

냄새가 날아간다고 해요.

쓰고 남은 기름에 냄새가 배지 않기 때문에

다시 사용 가능해요. 

 

 

04

 

닭근위가 50% 정도 익었을 때 마늘을 함께 넣고

노릇해질 때까지 튀겨주세요.

 

*가끔 기름이 튈 수 있으니

주의하며 튀겨주세요.

 

 

05

 

취향껏 노릇하게 튀긴 후

체에 걸러 기름을 빼 주세요.

 

 

06

 

다시 불을 켠 후

닭근위를 팬에 넣고

후춧가루 적당량

맛소금 적당량

참기름 1/2큰술을 넣고 

불을 끈 후 잔열을 이용하여 볶아 주세요.

 

*맛소금으로 꼭 하라고 하셨지만

없어서 일반 소금으로 했어요.

 

 

간단한 조리법과

간단한 재료에서 나오는

최고의 맛입니다. ㅎㅎ

닭똥집도 맛있고, 마늘도 맛있고!

여기에 청양고추도 들어가면 진짜 좋겠네요.

 

 

점심에 만들어 먹었는데

맥주가 땡겨서 들고 왔어요.ㅎㅎ

근데 수저로 맥주를 못 따서

닭똥집 볶음만 먹었다는 슬픈 전설이... 😥

 

 

 

 

 

 

닭똥집 튀김 만들기 청양고추 반죽으로 만든 닭똥집 반반

오늘의 요리 남편을 만나서 부산에도 가보고 하면서 닭똥집 튀김을 처음 알게 됐어요. (고향에서는 먹어본 적이 없는...) 무튼 남편이 오랜만에 닭똥집 튀김을 먹고 싶어 해서 닭똥집 튀김을 만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