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남편을 만나서 부산에도 가보고 하면서

닭똥집 튀김을 처음 알게 됐어요.

(고향에서는 먹어본 적이 없는...)

무튼 남편이 오랜만에 닭똥집 튀김을 먹고 싶어 해서

닭똥집 튀김을 만들어 보았어요.

닭 모래주머니로 요리하는 건 엄청 오랜만이네요.

닭똥집은 닭의 모래주머니로

닭의 위와 이어진 근위를 말한다는 걸

즐겨 드시는 분들은 다들 아시겠죠? 


닭똥집 튀김 재료

 

닭 모래주머니

튀김가루

카레가루

소금, 후추

청양고추

식용유

얼음물


 

01

 

닭 모래집은 500g을 준비했는데

반만 튀김으로 사용했어요.

 

밀가루를 넣고

바락바락 문지른 다음

하나하나 흐르는 물에

사이사이 꼼꼼하게 닦아 주세요.

 

체에 밭쳐 물기를 빼 줍니다.

 

 

02

 

그릇에 옮겨 닮고

튀김가루를 뿌려

버무려 주세요.

 

*여기서 소금, 후추로 약간 밑간을 해 주거나

반죽에 소금을 넣어

간을 맞춰 주세요.

저는 반죽에 소금 간을 했어요.

 

 

03

 

볼에 튀김가루를 1컵 정도 넣고

카레가루는 1~2큰술 넣어 주세요. (선택)

얼음물을 만들어 농도를 봐가며 섞어 주세요.

살짝 흐르는 정도가 좋습니다.

 

얼음은 X

물만 넣어 주세요.

 

 

 

04

 

저는 반죽을 반으로 나눠

하나는 청양고추를 엄청 다져 넣고

하나는 그대로 사용했어요.

반죽에 닭 모래주머니를 반반 나눠 넣고

고르게 묻혀 주세요.

 

 

05

 

기름에 반죽을 넣어봐서

바로 올라오면

튀김을 넣고 4~5분 정도 튀겨 주세요. (중강 불)

 

너무 뒤적거리면 튀김옷이 벗겨질 수 있어요.

 

 

06

 

1차 튀기고 건져 냈다가

2차는 1분 정도 튀겼어요.

 

청양고추 반죽 닭근위도 똑같은 방법으로

튀겨줬어요.

 

 

청양고추 반죽 아이디어는

편스토랑에서 이경규 님이 어느 집에서

닭 모래집을 먹는데

반죽에 대파를 넣어서 같이 튀겼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청양고추를 넣으면

더 맛있을 것 같아서

한번 시도해 봤어요. ㅎㅎ

 

 

예상대로 너무 맛있었어요.

옆에 일반 닭 모래집 튀김은 손이 덜 가더라고요. ㅎㅎ

청양고추를 범벅을 해놨는데

생각보다 맵기도 적당하고

느끼하지도 않고

반죽에 간도 잘 맞아서 너무 맛있었어요.

특허 내려고 (농담 ㅎㅎ) 찾아봤는데

이미 청양고추 반죽으로 닭 모래집 파는 가게들도 있더라고요.

대신 저처럼 저렇게 범벅을 해 놓지는 않았지만요.ㅎㅎ

 

 

 

 

 

 

 

 

쫀득 쫀득 양념 돼지 껍데기 구이와 껍데기 볶음 만들기

오늘의 요리 어쩌다 보니 이틀 연속으로 술안주를 포스팅하게 됐네요. 😁 또 오래전 사진첩을 보다가 돼지 껍데기에 양념해서 구워 먹은 게 너무 맛있어 보여서 오랜만에 돼지 껍데기 요리를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