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오늘은 시판 불고기를 활용해

아주 빠르게 휘리릭 만들 수 있는

궁중 떡볶이를 만들어 보았어요.

이사하느라 열심히 냉파 요리를 했었는데

곧 한국에 들어가야 해서

또다시 열심히 냉파 요리를 하고 있네요.ㅎㅎ

 


궁중 떡볶이 재료

 

떡볶이 떡

시판 불고기

당근

대파

양파

팽이버섯

 

간장

미림

설탕


 

 

01

 

떡은 약 200g 정도 사용했어요.

끓인 물에 미리 담가서

조금 말랑해지도록 만들어주었어요.

 

 

02

 

함께 볶을 야채로는

당근 약간

대파 약간

양파 약간

팽이버섯 약간을 준비했어요.

 

 

03

 

불고기에 비해 떡을 많이 준비해서

간이 부족할 경우를 대비해

간장 1

미림 1

설탕 0.3

물 2큰술을 넣고 섞어주었어요.

 

 

04

 

기름을 두르지 않은 달군 팬에

양념된 시판 불고기를 한주먹 정도 넣고

떡이 속까지 완전히 말랑해지지 않았기에

떡도 바로 집어넣었어요.

 

 

05

 

당근, 양파도 넣고

같이 열심히 볶아주세요.

 

 

06

 

떡을 먹어보고

간이 부족한 경우

만들어둔 소스도 조금씩 넣어가며

간을 맞춰줍니다.

 

 

07

 

간도 잘 맞고

떡도 말랑하게 잘 익었으면

대파와 팽이버섯을 넣고

마지막으로 볶아주세요.

 

*참기름은 선택

 

 

냉동실에 애매하게 남아있던 소불고기를

그냥 볶아 먹을까 하다가

오랜만에 불고기 떡볶이 생각이 나서

만들어 먹었는데

오랜만이라 그런가 엄청 맛있게 먹었네요. :)

 

 

고추장 떡볶이도 맛있지만

가끔은 이렇게 색다르게

간장 떡볶이로 먹는 것도 너무 맛있는 것 같아요.

저는 시판 소불고기를 이용해서

정말 정말 휘리릭 만들어 먹었네요.

 

 

 

 

 

떡 어묵볶음 만들기 떡볶이와는 또 다른 매력의 떡 어묵볶음

오늘의 요리 오늘은 성시경 님의 채널에서 보게 된 떡 어묵볶음을 따라 만들어 보았어요. 오뎅 볶음 할 때 왜 떡도 같이 넣어 볶을 생각은 못했나 몰라요.ㅎㅎ 안주, 간식, 밥 대용으로도 좋은 떡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