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새마을 식당 열탄 불고기와 7분 김치 짜글이를 너무 좋아하는데

저는 먹으러 갈 수가 없으니

집에서 돼지고기 넣고 짜글이를 끓여 먹어요

새마을 식당 짜글이와는 또 다르지만

이 레시피도 너무너무 맛있답니다!

 

 

 

재료-돼지 살코기, 대파, 김치, 고춧가루, 설탕, 양파, 다진 마늘, 쌀뜨물, 다시나 or 멸치액젓

 

 

 

 

 

저는 살코기를 다리살로 구입해서

찌개에 넣을 만큼 잘라 줬어요

고기는 껍데기와 비계 까지 들어가야 찌개 맛이

더욱 맛있어 지는거 같아요

고기는 당연히 많이 많이 ~

 

 

 

 

 

기름 두르고 대파 먼저 넣어서 파 기름 만들어준 후

고기도 넣고 같이 볶아 주세요

 

 

 

 

 

고기가 어느정도 익었으면 김치도 넣어서 같이 볶아 주세요

 

 

 

 

 

고춧가루 1스푼과 김치 익은 정도에 따라 설탕 0.5~ 1 큰술 

다진 마늘 1큰술 넣어 주세요

 

 

 

 

 

쌀뜨물을 그 위에 부어 주세요

일반 물 보다 확실히 쌀뜨물이나 육수 낸 물을 사용하면

감칠맛이 나요

 

 

 

 

 

양파를 깜빡할 뻔했어요

양파는 반개 넣었고요~

 

 

 

 

 

어느 정도 끓었을 때 다시다 0.5~ 1큰술 넣어 주세요

다시다 사용 안 하시면 멸치액젓으로 넣어 주시면 좋아요

 

 

 

 

 

냉장고에 두부가 다 떨어지고

냉동고에 있던 검은깨 두부가 급 생각나서

살짝 녹여서 잘라 넣었는데

너무 시강이네요 ㅋㅋ

괜히 넣었나 봐요

이제 찌개가 짜글 짜글 해질 때까지 중불에서 졸여 주세요

 

 

 

 

 

김치찌개나 짜글이에는 계란말이나 김이 빠질 수 없죠

오늘도 완성샷은 별로 맘에 안 들지만 ㅎㅎ

밥에 쓱싹 쓱싹 비벼서 아주 맛있게 먹었어요 :)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