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호주에서는 비싸서 가끔씩만 먹는 굴!
다시 호주로 가기 전에

굴을 잔뜩 먹고 가야 해요 ㅎㅎ
일단 생굴좀 먹어주고
굴을 듬뿍 넣어 굴라면도 끓이기로 했어요.


굴 라면 재료


소금
라면
식용유
대파
다진마늘
고춧가루

후추



01

굴을 사용할 만큼 볼에 담아주세요.

*저는 한 번에 씻어서 생굴도 조금 먹고
굴 라면과 굴 미역국을 끓이려고
1kg을 한 번에 씻었어요.


02

굵은소금을 넣고 살살 씻어주세요.
깨끗한 물에 여러 번 헹구어 줍니다.


03

냄비에 식용유를 약간 둘러주세요.


04

중 약불에서 파 기름을 내줍니다.


05

파 향이 올라오면
다진 마늘 1/2큰술을 넣고 볶아주세요.

 


06

고춧가루 1큰술을 넣고 볶아주세요.


07

물 양은 입맛에 맞게 조절해 주세요.

저는 평소에 라면 1에 물 400ml를 넣고 끓이는데
이번에는 500ml를 넣어서 끓였어요.


08

라면스프와 야채스프도 넣고
물이 끓을 때까지 기다려주세요.


09

물이 끓으면 면을 넣고
면이 50% 이상 익을 때까지 기다려줍니다.

*매콤한 라면으로 끓이는 걸 추천드려요.


10

밥공기 기준 굴 1그릇을 넣고 짧게 끓여주세요.
마지막으로 후추도 톡톡 뿌려줍니다.


탱글탱글 굴이 가득한
굴 짬뽕 라면이 완성됐네요.
호주에서 이렇게 큼직한 굴로 라면 끓이려면
몇만 원이겠어요 🤑


한국이기에 가능한
정말 아낌없이 굴을 넣고 끓인
굴 라면입니다 ㅎㅎ


굴이 듬뿍 들어가 국물맛까지 일품인 굴 라면.
굴 철이 지나가기 전에 꼭 끓여드셔 보세요.

 

 

 

 

 

낙지라면 만들기 라면 끝판왕 낙지가 통으로 들어간 통낙지라면

오늘의 요리 낙지가 한 마리 통으로 들어간 라면을 끓이면 좋겠다 싶어서 낙지볶음 할 때 낙지 한 마리를 남겨두었다가 다음날 바로 낙지라면을 끓여보았어요. 낙지라면 재료 낙지 라면 김치 양

arimarim.tistory.com

 

 

냉동 꽃게로 꽃게라면 끓이기 비린내 나지 않게 끓이는 법

오늘의 요리 냉동 꽃게 사 온 걸로 꽃게탕이랑 꽃게 된장찌개 끓여 먹고 정말 딱 1마리가 애매하게 남아 버렸습니다. 1마리만 남아서 양이 아쉽긴 하지만 그래도 꽃게라면을 끓이기로 결정했어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