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지난번에는 라면으로
빨갛게 굴 짬뽕라면을 만들었는데
이번에는 사리곰탕면을 이용해
사리굴탕면을 만들었어요.
유튜브에서 정호영 셰프님의 채널을 보고
너무 맛있어 보여서 냉동실에 넣어두었던
굴을 얼른 꺼냈답니다 ㅎㅎ


굴짬뽕 재료


사리곰탕면
배추
부추
대파
다진마늘
간장
식용유
청양고추

후추



01

먼저 굴을 사용할 만큼
꽃소금을 넣고 살살 씻어주세요.
깨끗한 물에 여러 번 헹구어 줍니다.


02

배춧잎은 라면 1개당 3장 정도를 준비해
깨끗이 씻은 후 어슷하게 썰어주세요.


03

부추도 약간 준비해 주세요.

*저는 냉동된 대파와 청양고추를 사용했는데
대파와 청양고추도

라면 1개당 2개 정도 준비해 주세요.


04

한쪽에는 사리곰탕면과 끓일 물을 준비해 주세요.

 


05

기름을 두른 팬에 파를 넣고

파기름을 천천히 빼주세요.
다진 마늘을 넣으면 더 맛있다고 해서
1큰술 넣었어요.

(영상에서는 안 넣음)


06

파 향이 올라오면

썰어놓은 배추를 넣고 잘 볶아주세요.

 


07

간장을 약간만 넣고 불향이 나도록
살짝 누른 후 볶아주세요.


* 한쪽에서는 물이 끓으면 면을 삶아주세요.


08

굴을 넣고 웍질을 해주세요.


09

라면 1개당 물 650cc를 추천하셨는데
저는 3개를 끓이고

1.5L 넣으니까 입맛에 잘 맞았습니다.

*물은 뜨거운 물을 미리 준비했다 부으면 더 좋아요.


10

건더기 스프와 라면스프를 넣어주세요.


11

청양고추를 취향껏 넣어줍니다.

*저는 썰어서 냉동해 두었던

청양고추를 사용했어요.

 

 

12

굴이 질겨질 수 있기 때문에
너무 오래 끓이지 말고 굴이 익을 정도로 끓으면
후추를 넣어주세요.


13

꼬들하게 익힌 면을 투하해 주세요.

*영상에서는 면을 그릇에 따로 담고
그 위에 육수를 부었어요.


14

부추를 넣고 살짝 섞어주시면 완성입니다.


국물을 한 수저 떠먹어보니 Wow 👏👏👏
이 레시피 왜 안 유명 해졌는지 모르겠어요.


레시피는 쉬운데 맛은 대박이네요.
부모님이랑 함께 먹었는데
부모님도 시원하고 맛있다고 좋아하셨어요.


집에서 굴을 듬뿍 넣고 만들었더니
먹어도 먹어도 굴이 계속 나오는 것도
큰 장점입니다 ㅎㅎ
굴짬뽕을 좋아한다면
굴 철이 지나기 전에
사리굴탕면도 꼭 만들어 드셔보세요!

 

 

 

 

 

 

 

 

제철굴 듬뿍 넣은 굴 라면 레시피 굴 짬뽕라면 끓이기

오늘의 요리 호주에서는 비싸서 가끔씩만 먹는 굴! 다시 호주로 가기 전에 굴을 잔뜩 먹고 가야 해요 ㅎㅎ 일단 생굴좀 먹어주고 굴을 듬뿍 넣어 굴라면도 끓이기로 했어요. 굴 라면 재료 굴 소

arimarim.tistory.com

 

 

유퀴즈에 나왔던 사리곰탕 파스타 만들기, 사리보나라 레시피

오늘의 요리 유퀴즈에 농심 팀장님이 나오신 적이 있어요. 유재석 님이 나만의 레시피를 물어보자 곰탕 파스타를 추천해주셨어요. 맛있을 거 같아서 다음에 만들어 먹어야지~ 하고 잊고 살았는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