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오랜만에 홍합요리가 먹고 싶어
마트에서 초록홍합을 구매했어요.
이번에 구매한 홍합으로는
홍합찜을 만들면서
홍합찜만 먹으면 배가 안 차니까
홍합파스타까지 한 번에 만들어 보았어요.


홍합찜&홍합파스타 재료

홍합
양파
마늘
올리브오일
화이트와인
청.홍 고추
후추
소금
파스타 면
파슬리



01

제가 구매한 초록홍합은 냉동이에요.
우선 냉장고에서 6시간 해동시켜 주었어요.


02

초록홍합이 물고 있는 홍합 족사는
당겨서 빼 주세요.
조개 열리는 입구 쪽으로 당기면 잘 빠져요.
조개껍데기에 붙은 것들은
수저나 솔을 이용해 문질러 주세요.

*껍질이 지저분해서 홍합 다 손질하는데
손가락 부러질 뻔... 했네요 😢


03

손질된 홍합은 체에 밭쳐
물을 충분히 빼주세요.


04

양파 1/2개를 챱챱 썰어주고
마늘 10~12개 정도를 편 썰어 주세요.


05

고추는 색감내기용으로
청고추와 홍고추를 준비했는데
다져서 올리셔도 좋습니다.


06

손질한 홍합의 물이 충분히 빠졌다면
먼저 웍에 올리브유를 둘러주세요.


07

중 약불에서 마늘을 볶다가 양파를 넣고
양파가 투명해질 때까지 볶아주세요.


08

한쪽에서는 소금과 올리브유를 넣고
파스타 면을 끓여줍니다.


09

양파가 투명해지면 손질된 홍합도 넣고
화이트 와인 종이컵으로 한 잔 분량 넣어주세요.


10

바글바글 끓여 알코올을 날려주세요.

 

11

이제 뚜껑을 닫고

홍합들이 입을 벌릴 때까지 기다려주세요.

 


12

홍합들이 입을 벌리면 후추를 살짝 뿌리고
썰어놓은 청고추와 홍고추를 올려주세요.
(고추는 나중에 접시에 옮겨서 올리셔도 됩니다)

*여유롭게 홍합먼저 먹고 파스타를 만드셔도 좋고
홍합을 한쪽으로 빼놓고

파스타를 만드셔서 한 번에 드셔도 좋습니다.


13

홍합 육수에 파스타 면을 건져 넣어주세요.
끓이면서 후추와 소금으로만

짭조름하게 간을 맞춰줍니다.

*토마토소스를 추가하셔도 좋아요😀


14

홍합, 고추, 파슬리로 예쁘게 단장해 주세요.


이렇게 홍합찜과 홍합파스타를
한 번에 해결했네요 ㅎㅎ
요리 자체는 너무 간단하지만
홍합손질이 너무 GR 맞습니다 😭


그래도 맛있어서 해 먹을 수밖에 없네요 ㅎㅎ

홍합도 아주 통통하게

안에 내용물이 실해서 맛있게 잘 먹었어요 :)

조개류는 해동이 덜 되거나 너무 오래 익히면
껍질에 비해 안에 내용물 크기가 작아진다고 해요.
그 점 주의해서 요리하시면 되겠습니다.

 

 

 

 

 

 

가정에서 라면으로 쉽게 만드는 굴짬뽕 레시피 중화식 굴탕면 만들기

오늘의 요리 지난번에는 라면으로 빨갛게 굴 짬뽕라면을 만들었는데 이번에는 사리곰탕면을 이용해 사리굴탕면을 만들었어요. 유튜브에서 정호영 셰프님의 채널을 보고 너무 맛있어 보여서 냉

arimarim.tistory.com

 

명란 크림 파스타 만들기 생크림 없이 만드는 명란 크림파스타 레시피

오늘의 요리 지난번에 두부 명란젓 찌개를 끓여 먹고 딱 두 개 남은 명란젓으로 뭘 만들까 하다 오랜만에 명란 크림 파스타를 만들어 보았어요. 집에 생크림이 없어도 우유만으로 뚝딱 크리미하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