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지난번에 두부 명란젓 찌개를 끓여 먹고

딱 두 개 남은 명란젓으로 뭘 만들까 하다

오랜만에 명란 크림 파스타를 만들어 보았어요.

집에 생크림이 없어도 우유만으로 뚝딱

크리미하고 맛있는 명란 크림파스타 만들어 볼게요!


명란 크림 파스타 재료

 

명란젓

우유

밀가루

치즈

올리브유

다진마늘

파스타 면

쪽파

소금


 

01

 

면이 잠길 정도로 물을 넣고

소금 1큰술을 넣어주세요.

물이 팔팔 끓으면

사용할 만큼 면을 넣고 삶아 줍니다.

 

 

02

 

명란젓은 반을 갈라

수저로 속을 파주세요.

저는 저염 명란젓으로 조금 큰 거 하나

작은 거 하나를 사용했어요.

 

*토핑용 명란젓은

한쪽으로 빼주세요.

 

 

03

 

면이 삶아지는 동안

한쪽 팬에는 올리브유를 약간 두르고

다진 마늘 1큰술이나 편 마늘을 넣고

약불에서 마늘 향이 나도록 볶아 주세요.

 

*양파나 버섯 등은 원하면 넣어주셔도 됩니다.

 

 

04

 

마늘이 다 익으면

명란젓도 넣어 살짝 볶아 줍니다.

 

 

05

 

이제 우유 약 500ml를 부어 주세요.

 

*저는 2~3인분 만들었어요.

 

 

06

 

생크림 없이 소스를 꾸덕하게 만드는 비법은

바로 밀가루예요.

예전에 백종원 쌤 유튜브에서 본 기억이 나서

집에 생크림이 없길래 응용해 보았어요.

 

밀가루 1큰술을 흩뿌려 넣고

뭉치지 않게 빠르게 섞어 주세요.

저는 소스 농도를 보고 1/2큰술을 더 넣었는데

만드는 양이나 맞추고 싶은 농도에 따라

밀가루 양을 조절해서 넣어주세요.

 

 

07

 

치즈도 2장 넣어서 녹여 주세요.

 

*카메라 키는 시간보다

치즈 녹는 시간이 더 빠르네요 ㅎㅎ

 

 

08

 

이제 삶아 놓은 면을 넣고

소스와 함께 잘 섞어주세요.

 

*명란젓 2개면 웬만하면 간이 맞긴 합니다만

혹시 간이 안 맞으면 소금 간을 더 해주세요.

 

 

09

 

접시에 면과 소스를 담고

토핑용 명란젓을 올려주세요.

쪽파도 뿌려 줍니다.

 

*저는 후추는 따로 안 넣었는데

쪽파가 없다면 후추를 넣으셔도 됩니다.

 

 

크리미하고

꾸덕하고

고소하고

짭조름하고

맛있는 명란 크림 파스타가 완성됐습니다.

 

 

부모님과 함께 먹었는데

맛있다고 좋아하시더라고요.

제가 먹어도 맛있었어요 ㅎㅎ

약간 느끼할 수 있을때즘

쪽파가 한 번씩 씹히는 것도 좋더라고요.

 

 

톡톡 씹히는 식감까지 좋은

명란 크림 파스타 추천합니다!!

 

 

 

 

 

명란두부국 끓이기 시원 칼칼한 명란 두부탕 명란젓 요리

오늘의 요리 냉장고에 두부와 명란젓, 무까지 보이길래 명란 두부국을 끓여 보았어요. 끓이는 법도 쉽고 맛도 너무 좋았던 명란젓 레시피 소개해 볼게요 명란두부국 재료 무 두부 다진마늘 저염

arimarim.tistory.com

 

 

카레 파스타 만들기 새우가 들어간 크림 카레 파스타 특별한 파스타 요리

오늘의 요리 크림 카레 파스타 10년 전 워홀 시절 혼자 이런저런 요리를 많이 만들어 먹었는데 그중에 카레 파스타를 오랜만에 만들어 보았어요. 저때는 어디 사진도 올리지 않을 때 지만 파슬리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