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크림 카레 파스타

 

10년 전 워홀 시절

혼자 이런저런 요리를 많이 만들어 먹었는데

그중에 카레 파스타를 오랜만에 만들어 보았어요.

저때는 어디 사진도 올리지 않을 때 지만

파슬리까지 야무지게 뿌려 먹었네요. ㅎㅎ

저때는 진짜 카레처럼 야채를 넣고 만들었는데

이번에는 새우를 넣고 새우 크림 카레 파스타로 만들었어요.

 


크림 카레 파스타 재료

 

파스타 면

우유, 체다 치즈

카레 가루

버터

마늘, 양파, 버섯

새우

소금, 후추


 

01

 

냉동 새우는 8마리를 미리 해동했어요.

양파 1/4개를 찹찹 썰어주고

마늘 3~4알을 편 썰기 해줍니다.

양송이버섯도 2개 준비했어요.

 

*1인분 만들었어요!

 

 

02

 

달군 팬에 버터 1큰술을 녹여주고

마늘, 양파, 새우, 버섯

소금 약간, 후추 약간을 

한 번에 넣고 볶아 줍니다.

 

 

03

 

한쪽에서는 끓는 물에

파스타 면 100g

물을 많이 잡아서 소금 1큰술

올리브유 약간을 넣고 면을 끓여 주었어요.

 

 

04

 

우유 300ml와 

체다 치즈 2장을 넣어 주세요.

 

 

05

 

카레가루 3큰술을 넣고

뭉치지 않게 빠르게 풀어 주세요.

 

*카레가루는 2큰술만 미리 넣고

나머지는 본인 입맛에 맞게 조절해 주세요.

저는 3큰술이 딱 맞아요.

참고로 순한 맛으로 사용했어요.

 

 

06

 

잘 삶아진 파스타면을 건져 넣고

빠르게 소스와 섞어 줍니다.

 

 

면부터 접시에 담고

소스와 새우, 버섯을 올려 주세요.

 

 

면을 예쁘게 돌돌 말아서 올리고 싶은데

저한테는 그게 항상 너무 어렵네요. ㅠ

 

 

카레 파스타는 언제 먹어도 너무 맛있네요.

카레 좋아하시는 분들은

카레 파스타도 꼭 도전해 보세요.

만족하실 거예요. 😊

 

 

 

 

 

 

 

바질 페스토 파스타 만들기

오늘의 요리 집에 사다 놓은 바질이 시들어 가며 살려달라 하길래 얼른 바질 페스토 파스타를 만들었어요 지난번에는 한 5장 따먹고 다 보내줬는데 이번에는 부지런을 떨어서? 완전 시들어 버리

arimarim.tistory.com

 

 

푸팟퐁 커리 만들기 집에 있는 재료로 만드는 태국의 맛!

오늘의 요리 유투버 자취요리신 님의 레시피로 푸팟퐁 커리를 만들어 보았어요. 댓글 반응도 너무 좋고 준비할 재료도 그렇고 만드는 법도 간단해서 좋더라고요. 푸팟퐁 커리 재료 크래미 부침

arimarim.tistory.com

 

 

카레라면 만들기 쉽고 맛있는 이색 라면 요리

오늘의 요리 남편이 카레라면을 끓여 달라고 하길래 백종원 쌤의 레시피로 카레라면을 끓여 보았어요. 정말 쉽고, 간단하고, 맛있어요! 카레라면 재료 라면 물 카레가루 버터 (선택) 후추 다진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