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레이먼킴 셰프 님이 유튜브에 올린 레시피 중에

삼겹살 파스타가 있어요.

전 날 삼겹살 구워 먹다가

이 레시피가 생각나서 삼겹살도 남겨 놓고

파스타에 마늘종도 들어가기 때문에

마침 마늘쫑도 밑반찬으로 만들다가

3줄 정도 남겨 놓았네요.ㅎㅎ

 


레이먼킴 삽 겸살 파스타 재료

 

삼겹살

마늘쫑

청양고추

마늘

파스타 면

소금, 후추, 올리브유

치킨스톡

생략 가능- (페퍼론치노, 빵가루)


 

01

 

통마늘은 구울 때 타지 않게

두껍게 썰어 주세요. (8개 정도 준비함)

 

마늘종은 3줄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줬어요.

 

청양고추는 1개 준비했어요.

 

*영상에서는 5인분 정도를 만들었고

저는 양을 줄여서 2인분 만들었어요.

 

 

01

 

삼겹살은 기름을 빼기 위해

약불에서 천천히 구워 주세요.

 

 

02

 

고기가 100% 익으면

한쪽으로 빼서 썰어 주세요.

사진보다 좀 더 바삭하게 익혀 주세요.

 

*삼겹살 기름이 더 있어야 좋은데

워낙 적게 구워서 기름이 별로 안 나왔어요. ㅜㅜ

 

통밀 파스타면

 

03

 

한쪽에서는 물을 끓여주고

물:소금=100:1로 넣어 줍니다.

치킨 스톡도 한 개 넣어 주세요.

(저는 가루로 반 큰 술 넣었어요.)

 

물이 끓으면 사용할 만큼 

면도 넣어 줍니다.

저는 180g 넣었어요!

 

면은 6~7분만 삶아 주세요.

 

 

04

 

삼겹살 기름에 올리브유를 둘러 주세요.

마늘을 넣고 마늘 기름을 내주세요.

 

 

05

 

썰어 놓은 마늘 기름에

고기를 먼저 볶아 주세요.

마늘쫑도 넣고 같이 볶아 줍니다.

 

 

06

 

페퍼론치노를 기호에 맞게

추가해 주세요.

저는 크러쉬드 레드 페퍼로 대체했어요.

 

 

07

 

삼겹살에 소금 간을 추가해 주세요.

(면수 간을 먼저 보고 너무 짜면 소금 좀 덜 넣기!)

 

6~7분 삶은 면을

팬으로 옮겨 주세요.

 

 

 

08

 

면이 익을 때까지

면수를 계속 추가해 가며 자작하게 끓여 주세요.

 

 

09

 

한쪽에서는

기름 두른 팬에 or 남은 삼겹살 기름에

빵가루와 다진 마늘을 넣고 볶아 주세요.

 

 

10

 

파스타 국물이 거의 쫄았을 때

청양고추와 후추, 올리브유를 둘러 마무리해줍니다.

 

*당연히 간도 잘 맞는지 봐주시고용 ㅎㅎ

 

 

볶은 빵가루는

삼겹살 파스타 위에 토핑 해 주세요.

파슬리 가루도 솔솔솔~~~

 

 

굉장히 매콤하고

마늘도 듬뿍 들어가고

마늘쫑에 삼겹살까지 들어가서

한국인 입맛에 딱이네요.

 

 

빵가루는 선택 재료라고 하셨는데

들어가면 몇 배는 맛있어지는 거 같아요.

바삭한 식감까지 맛있는 삼겹살 파스타였습니다. 

 

 

 

 

 

레이먼킴 돼지고기 안심 스테이크 만들기 단백질이 빵빵!

오늘의 요리 요즘 남편이 헬스장 다니면서 식단도 같이 하고 있는데 돼지 안심에도 단백질이 많다고 해서 하루에 한 번씩은 안심 스테이크를 먹고 있어요. 평소에는 귀찮아서 소금만 쳐서 구워

arimarim.tistory.com

 

 

냉장고를 부탁해 레이먼 킴 핫한 갈비찜 만들기

오늘의 요리 유튜브로 BTS 진이랑 지민이 예전에 나왔었던 냉장고를 부탁해를 보는데 레이먼 킴 셰프님이 토니 님이랑 재덕님 냉장고에 있던 인스턴트 갈비탕으로 HOT한 갈비찜을 만들어 냈어요

arimarim.tistory.com

 

 

전복파스타 만들기 전복 오일 파스타 만들기

오늘의 요리 오랜만에 파스타가 먹고 싶어서 재료를 뒤적이다가 한국에서 물 건너온 귀한 전복을 넣고 전복 파스타를 만들기로 했어요 재료- 전복, 새우, 마늘, 파스타면, 면수 버터, 소금, 크러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