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유튜브로 BTS 진이랑 지민이 예전에 나왔었던

냉장고를 부탁해를 보는데

레이먼 킴 셰프님이

토니 님이랑 재덕님 냉장고에 있던

인스턴트 갈비탕으로 HOT한 갈비찜을 만들어 냈어요

다들 맛있게 먹길래 만들어 보고 싶은데

정확한 재료 계량이 안 나와서

만들까 말까 고민하다 만들어 봤어요 ㅎㅎ

 


재료- 인스턴트 갈비탕, 대파, 양파, 새송이 버섯

다진 마늘, 다진 생강, 간장, 설탕, 참기름

콩나물, 쌈장, 청양고추, 맛술, 고추장, 고춧가루

당면이랑 팽이버섯은 선택


 

저는 시드니에서 오는

냉동 명가 갈비탕을 준비했어요

그냥 먹어도 정말 맛있음~ :)

 

 

 

01

 

새송이 버섯 두 개

양파 한 개, 청양고추 취향껏, 대파 흰 부부만 두대

콩나물을 씻어서 준비해 주세요

 

레이먼 킴 님이 만드는 거 보니까

대파 흰 부분만 두대를 큼직 큼직하게

썰어서 쓰더라고요

저는 있는 만큼만 사용했어요

 

 

 

02

 

갈비탕에 있는

고기와 육수를 따로 분리해 주세요

 

 

 

03

 

육수에 생강 반 큰 술(동결건조 생강 1개 사용함)

다진 마늘 1큰술, 간장 3큰술

설탕 2큰술, 참기름 1큰술을 넣고 섞어 주세요

 

*설탕은 1큰술만 미리 넣고

나중에 끓일 때 맛보고 추가해 주세요

 

 

04

 

냄비에 기름을 두르고

대파와 양파, 새송이 버섯을 넣고

볶아 주다가 숨이 조금 죽었다 싶으면

만들어 놓은 육수를 넣고 졸여 주세요

 

 

05

 

국물이 어느 정도 졸았을 때

쌈장 1큰술과, 청양고추, 콩나물을 넣어 주세요

 

 

06

 

맛술 or 미림 2큰술

고춧가루 1큰술, 고추장 2큰술

소갈비를 넣고 졸여주세요

 

*고추장은 처음에 1큰술 넣었는데

맛이 심심해서 1큰술 더 넣었어요

당면은 갈비탕에 들어있어서 같이 넣었네요

 

 

07

 

다진 마늘 한주먹 정도를

체에 밭쳐 물에 헹구고 물기를 짠 뒤.

갈비찜에 넣어 주세요

 

팽이버섯은 냉장고에 있길래

추가로 넣어 줬어요.

 

 

08

 

팽이버섯도 익으면

대파 뿌려 마무리~

 

 

 

밥이랑 먹는데 

와~ 이거는 정말 소주를 부릅니다

술 도둑!!!

친구 자취방에서 이거 하나 끓여 놓고

밤새도록 먹는 상상을 하며 먹었네요 ㅋ

 

 

갈비가 조금밖에 없는 게 아쉽지 않을 만큼

부재료들이랑 국물이 너무 맛있네요

당면이랑 팽이버섯도 넣길

진짜 잘한 거 같아요

특히 팽이버섯 식감 최고~👍

 

웬만하면 맛있는 게 잘 없는 남편은

설마 이게 다 마늘이냐는 말 이외에는

말이 없네요 ㅋㅋㅋ

반면 저는 소주 먹고 싶은걸

꾹꾹 참아가며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한잔이라도 마실걸 그랬나... 😭

 

 

 

 

 

진은 갈비찜 먹고 이거는 소주 10병이라고 평가했고

지민은 밤새도록 먹을 수 있을 거 같다고 평가했어요 ㅎㅎ

어쩜 만든 사람 기분 좋게 말도 참 예쁘게 하네요 :)

 

 

 

 

 

 

매운 소갈비찜 만들기 매콤 소갈비찜

오늘의 요리 오랜만에 남편의 최애 메뉴인 갈비찜을 해줬어요 매일 일 끝나고 전화 와서 출발할 때 저녁 뭐야?라고 묻는데 갈비찜이라고 하니 아주 흡족해하더라고요 (내가 메뉴판으로 보이니?)

arimarim.tistory.com

 

 

 

쫀득쫀득 소꼬리찜 만들기

2011년에 둘째 오빠랑 호주로 워킹홀리데이를 왔어요 고기 러버인 우리 오빠는 소고기가 싸다며 엄청 좋아했죠 ㅎㅎ 오빠는 다양한 종류의 고기와 부위를 호주에 있을 때 먹어보고 싶어 했어요

arimarim.tistory.com

 

 

 

매콤 등갈비찜 맛있게 만들기

오늘의 요리 오랜만에 등갈비 요리를 했어요 남편이 등갈비나 구워 먹는 갈비 LA갈비는 먹을 게 없다며 왜 먹는지 모르겠다고 별로 좋아하질 않아서 가끔만 사용하는 재료 중에 하나예요 저는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