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티친님들 티스토리 방문하면서

제일 궁금했던 로제 떡볶이~

편스토랑에서 류수영 님이

아내가 로제 떡볶이를 좋아해서

이것저것 넣어도 보고 빼 보기도 하면서

여러 번의 연구 끝에

본인만의 레시피를 만들어서 알려주더라고요

 

박 씨 부인이 맛있다 하심이라고 ㅎㅎ

같은 박 씨인데 나는...

무튼 로제 떡볶이 맛이 궁금했던 저는

오늘도 셀프 박하선이 됐습니다 🤣

 


재료- 떡볶이 떡, 대파, 마늘, 기름

설탕, 소금, 사과잼, 어묵, 소시지, 생크림

고추장, 간장, 미원, 청양고추, 후추


 

 

01

 

물 1L에 소금 1큰술, 설탕 3큰술을 넣어 주세요

 

*물은 어차피 나중에 버리니까 

당분, 염분 걱정은 No

 

 

02

 

적당량의 떡을 넣고

약불에서 잔잔하게 익혀 주세요

떡 자체의 맛이 확 살아나는 비법 이래요

참고로 류수영 님은 밀떡을 사용했는데

저는 쌀떡을 사용했어요

 

주의: 물이 끓으면 떡이 터짐

꼭 약불에서 끓기 전까지만 익힐 것

 

 

 

03

 

한쪽에서는 마늘 5쪽을 편 썰어 주고

대파도 적당하게 썰어 주세요

비엔나소시지에 칼집을 내주고

어묵도 먹기 좋게 썰어서 준비해 줍니다

 

*저는 어묵 4장 사용했어요

로제 떡볶이 할 때는

소시지나 베이컨이 들어가는 게 좋다고 해요

 

 

04

 

팬에 기름을 세 바퀴 정도 두르고

썰어 놓은 대파와 마늘을 넣고

파 기름을 먼저 내준 후에

고추장 4큰술을 넣어 볶아 주면서

고추장 기름을 내줍니다

 

 

 

05

 

떡은 찬물에 한번 씻어내고

소시지 넣고 볶다가 떡, 대파를 넣고

고추장 기름이 잘 스며들게 볶아 주세요

 

 

06

 

물 600ml와 어묵을 넣어주고

고추장 4큰술 넣었으면

설탕도 4큰술!

여기서 류수영 님의 비법은

설탕 2큰술에

사과잼을 2큰술 넣는 거예요

 

 

*사과잼이 볶음 요리에 잘 어울려서

제육볶음, 불고기, 떡볶이까지

요리할 때 넣어주면 좋다고 해요

 

 

07

 

간장 1큰술 넣고

미원도 1 티스푼 넣어 주세요

 

 

08

 

생크림은 취향 따라

150ml 안팎으로 넣어 주세요

저는 딱 150ml 정도 넣었어요

 

청양고추를 넣어 마무리해줍니다

 

 

생크림 데코는 취향껏 

류수영 님이 하고 안 하고 

5천 원 차이 난다 함 😁

 

 

먹기 직전에 통후추 조금

뿌려주기!

저는 깜빡했어요 ㅋㅋ

 

 

꺄~ 드디어 저도 로제 떡볶이를 먹어 보네요

류수영 님이 스텝분들에게 해줬던

음식들 중에

지금까지 반응도 제일 좋았고

국물까지 싹~ 다 먹었다고 했는데

왜 그런지 알겠더라고요

너무 맛있어서 저도 국물까지

막 퍼묵 퍼묵 했네요 ㅋㅋ

배달 로제 떡볶이를 먹어 본 적이 없어서

비교 불가지만

진짜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로제 떡볶이 좋아하시는 분들께 강추해요

 

 

 

 

 

 

 

 

까르보나라 떡볶이 크림 떡볶이 만들기

오늘의 요리 2014년에는 어린 조카를 위해서 2021년에는 나의 아기를 위해서 크림 떡볶이를 만들어 봤어요 우와어ㅏ러아허ㅣㅇㄹ 세월아... 재료- 떡볶이 떡, 양파, 베이컨, 메추리알 후추, 생크림,

arimarim.tistory.com

 

 

 

편스토랑 류수영 수제 사과잼 만들기

오늘의 요리 온 가족이 아침 공복에 사과를 먹은 지 1년 정도 됐네요 그래서 항상 이렇게 사과를 일주일치 사다 놔요 그런데 얼마 전에 남편 회사에 동료분이 아프다고 회사를 못 나오셔서 병문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