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제목처럼 최고의 요리비결과 온 앤 오프

그리고 이번에 개인 유튜브 채널에까지 올린

성시경 님의 두부조림을 만들어 봤어요

이렇게 자주 방송에서 

소개해준다는 건

그만큼 자신 있는 메뉴라는 거겠죠?

 


재료- 두부, 삼겹살, 소금, 후추, 오일

양파, 대파, 청양고추, 달걀, 멸치육수

 

양념- 간장, 고춧가루, 설탕, 액젓, 후추

다진 마늘, 깨, 소금


 

저는 성시경 님 유튜브 채널을 보고 만들었는데

성시경 님이 계량 없이 만들기 때문에

대충 눈대중으로 따라 만들었어요

대신 최고의 요리비결로 찾아보면

정확한 레시피가 나오니

참고하세요

 

 

 

01

 

키친타월에 소금을 살짝 뿌리고

두부 한모를 잘라서 올려 준 후

다시 소금을 살짝 뿌려 주세요

 

*키친타월에 먼저 소금을 뿌리는 이유는

뒤집지 않고 동시에 밑간을 하기 위함 이래요

천재 ㅎㅎ

 

 

02

 

대파와 양파는 

냄비 크기에 맞춰 취향껏 준비하라고 해요

저는 중간 크기 양파 한 개와

대파는 집에 있는 만큼 사용했어요

사진에는 없는데 청양고추도

취향껏 준비해 주세요

 

*마당에 심은 대파들이

제가 먹는 속도를 못 따라오네요

쩝...

 

 

03

 

썰어놓은 야채들을 모두 그릇에 담고

간장 4큰술

설탕 1큰술

후추 약간

고춧가루 4큰술

다진 마늘 1큰술

액젓 1큰술을 넣고 

잘 섞어 주세요

 

 

 

참고로 성시경 님은

이 정도 양을 준비했어요

 

 

05

 

저는 그냥 집에 있는 재료를 활용하고자

민스 300g을 사용했어요

소금, 후추만 약간 넣어서 구워주세요

성시경 님은 도톰한 삼겹살을

꽤나 많이 잘라 넣더라고요

최고의 요리비결에서는 400g이라고 나와요

 

삼겹살은 완전히 익히지 말고

겉에 색이 변할 때까지만

익히라고 해요

 

 

 

06

 

삼겹살 기름에 두부도

앞뒤로 구워 준 후 

건져 주세요

 

 

 

07

 

약불에서 야채 반을 먼저 깔아주고

그 위에 두부를 깔고

또 그 위에 고기를 깔고

마지막으로 남은 야채를 올려 주세요

멸치 육수는 취향껏 추가하기

저는 한 컵 정도 넣었어요

 

이제 양념장의 채소가 익을 때까지

뚜껑 덮고

중불로 5분간 끓여 주세요

 

 

08

 

5분 뒤에 뚜껑을 열고

계란을 넣고 싶은 만큼 넣은 후

다시 뚜껑 덮고 

1분간 끓여 주세요

 

 

 

완성하면

이런 비주얼이 나와요

따로 플레이팅은 하지 않았네요

밥에 올려 먹으니 두부도 쫄깃하고

고기에도 야채에도 간이 잘 배서 맛있어요

밥에 올려도 먹고 쓱쓱 비벼도 먹고

밥도둑 :)

 

성시경 님은 먹다가 소주 가지러 가심 ㅋㅋ

다음번에는 정석대로 삼겹살을 넣고

만들어 봐야겠어요 

 

 

 

 

 

 

돼지고기 생강구이 덮밥 만들기 (성시경 레시피)

오늘의 요리 요리 잘하기로 소문난 성식이형도 유튜브 채널이 있더라고요 요리도 알려주고 이것저것 올리신다는~ 암튼 알고리즘의 선택으로 뜬 성시경의 돼지고기 생강구이 덮밥 일본 이름은

arimarim.tistory.com

 

 

엄마표 밥도둑 두부조림 만들기

오늘의 요리 엄마가 자주 해주시던 엄마표 두부조림이 먹고 싶어서 엄마한테 뭐뭐 넣고 어떻게 만드냐고 여쭤봤더니 간장 좀 넣고 더 넣고 싶은 거 넣고 만들라고 하시네요 ㅎㅎㅎ 간장은 두부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