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멘치 카츠는 민스 커틀릿으로

다진 고기 튀김이라고 해요

느낌은 돈가스와 함박스테이크의

그 어느 중간쯤 이랄까?ㅎ

만들어 줄 때마다

아이도 어른도 너무너무 좋아하는 반찬 이랍니다

 


재료- 다진 소고기, 다진 돼지고기,

양파, 소금, 후추, 간장

계란, 밀가루, 빵가루, 튀김 오일


 

01

 

양파 반개를 다진 후

달군 팬에 기름 살짝 두르고

투명해지게 볶아서 한 김 식혀 주세요

 

 

 

02

 

저는 돼지고기와 소고기가

섞여 있는 제품으로 500g 사용했어요

계란 1개와 소금 1 티스푼, 후추 약간

간장 1큰술, 빵가루 6큰술,

볶아놓은 양파를 넣고 잘 치대 주세요

 

 

 

03

 

모양은 미트볼처럼 만든 후

납작하게 눌러 주었어요

 

 

 

04

 

밀가루, 계란, 빵가루 순으로

튀김옷을 입혀 주세요

 

 

 

05

 

140~150도로 온도가 올랐을 때

한꺼번에 많이 넣으면

기름 온도가 떨어지기 때문에

5개 정도씩만 넣고 튀겨 줬어요

색이 노릇노릇 해질 때까지

준비해둔 고기를 한번 다 튀긴 후

다시 한번 색이 더 노릇 해질 때까지 

튀겨 줬어요

 

 

두 번 튀긴 건데

실제로 보면 색 차이가 확 났는데

사진으로 보니 왜 똑같죠?? 

 

 

 

 

저는 돈가스 소스랑 함께 먹었어요

겉은 바삭바삭 속은 촉촉

부드러운 것이 너무 맛있어요 😆

 

 

사실 우리 집은 멘치 카츠 만들 때마다

아이보다 남편이 더 좋아해요 ㅋㅋㅋ

아이보다 아이 입맛!

계속 먹을 수 있을 거 같다며

리필해 먹고 또 먹고

5개 정도 남은 건

냉동해서 다음번에 에어프라이어에

돌려서 먹었네요

햄버거 패티로 사용할 수도 있고

카레랑 먹어도 맥주 안주로 먹어도 그만이에요 

 

 

 

 

 

정성스런 반찬~ 애호박 고기전 만들기

오늘의 요리 아이랑 어른이랑 같이 먹을 만한 반찬으로 애호박 고기전을 만들었어요 돼지고기만 넣어 만들까 소고기랑 섞어 만들까 했는데 돼지고기랑 송아지 고기 섞은 민스를 팔더라고요 고

arimarim.tistory.com

 

 

고추튀김 깻잎전 동그랑땡 만들기

오늘의 요리 남편이 오랜만에 고추 튀김이 먹고 싶다고 해서 고추튀김 재료 준비하면서 속재료가 남길래 만드는 김에 깻잎전과 동그랑땡까지 만들었어요 재료- 돼지고기 다짐육, 다진 야채, 다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