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예전 사진첩을 보다가

빨갛게 고추장 양념을 한

고추장 삼겹살이 먹고 싶어서

오랜만에 만들어 봤어요

양념은 비슷한데

제육볶음이랑은 또 다른 맛이 나는 게

참 신기한 거 같아요

 


재료- 삼겹살, 양파(선택)

소스- 고추장, 설탕, 올리고당, 고춧가루

간장, 매실액, 다진 마늘, 후추


 

01

 

고기랑 함께 먹을 양파는

중간 크기 1개와

작은 거 1개를 썰어서 매운맛을

빼기 위해 물에 담가 놨어요

 

하루 전날 빼는 게 제일 확실히

빠지는데 

저는 오전부터 뺐네요

중간중간 물도 한 번씩 갈아 주세요

 

 

 

02

 

삼겹살은 470g 사용했어요

 

고추장 2큰술, 설탕 1/2큰술, 올리고당 2큰술,

고춧가루 1큰술, 간장 2큰술, 매실액 2큰술,

다진 마늘 1큰술, 후추 약간, 참기름 1큰술을

모두 넣고 양념을 재워

간이 잘 배도록 2시간 정도 냉장고에서

숙성시켜줬어요

 

 

 

03

 

고기 굽기 전에

양파 먼저 체에 밭쳐 

물기를 빼 주세요

 

 

04

 

기름 두르지 않은 달군 팬에

숙성해 둔 고추장 삼겹살을

앞뒤로 구워 주세요

 

오븐이나 에어프라이어에

구우셔도 좋아요

숯불에 구운 느낌을 내고 싶어서

토치를 좀 해주려다가

살짝 그을리게 해 줬어요

태운 거 아님

 

 

05

 

양파를 먼저 깔고

그 위에 잘 구워진

고추장 삼겹살을 올려 주세요

통깨나 쪽파를 뿌려 주셔도 좋고요

저는 패스~

 

 

 

집에 사다 둔 쌈 채소가 없어서

양파랑 이렇게 먹었더니

만족스럽네요

파채를 이용해도 좋을 거 같아요

 

 

오랜만에 만든 고삼 ㅎㅎ

너무너무 맛있게 먹었네요 😋

 

 

 

 

 

 

윤기좔좔~ 갈비맛 나는 삼겹살 간장조림 만들기

오늘의 요리 오늘은 삼겹살이 변신하는 날! 삼겹살은 그냥 구워 먹어도 맛있지만 가끔은 고추장 구이로 가끔은 간장 구이로 만들어 먹어도 별미죠 어떻게 먹어도 꿀맛인 겹살이를 간장조림으로

arimarim.tistory.com

 

 

시래기 돼지고기볶음 삼겹살 된장조림 만들기

오늘의 요리 몇 년 전에 만물상이라는 프로에서 이혜정 쌤이 통삼겹살에 시래기와 함께 돼지고기 조림을 하는 걸 본 적이 있어요 언젠가 해 먹으리라 저장해놓고 있다가 이제야 해먹어 봤네요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