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몇 년 전에 만물상이라는 프로에서

이혜정 쌤이 통삼겹살에

시래기와 함께 돼지고기 조림을 하는 걸 본 적이 있어요

언젠가 해 먹으리라 저장해놓고 있다가

이제야 해먹어 봤네요 ㅎㅎ

 


재료- 시래기, 통삼겹살, 양파, 파

 

양념장- 고추장 1큰술, 된장 3큰술, 고춧가루 2큰술

매실청 6큰술, 미림 2큰술, 올리고당 2큰술, 간장 3큰술

양파 1개, 후추 약간, 통조림 파인애플 링 2개 국물 쪼르륵

 

멸치육수 450ml


 

 

 

시래기를 물에서 3시간 이상 불려주고

30분 정도 삶아 주세요

 

 

 

 

깨끗이 헹궈서

물기를 짜 주세요

 

*더 부드럽게 드실려면

30분 이상 삶은 후 

그 물에 하루 담궈 놓은 후 손질해 주세요

 

 

 

 

이런저런 잡생각을 하면서

껍질을 벗기다 보면

정신이 혼미해질때쯤 어느새 다 벗겨져 있더라고요

 

 

 

 

 

양념장은 고추장 1큰술, 된장 3큰술, 고춧가루 2큰술

매실청 6큰술, 미림 2큰술, 올리고당 2큰술, 간장 3큰술

양파 1개, 후추 약간, 통조림 파인애플 링 2개 국물 쪼르륵

넣고 갈아줬어요

 

 

이혜정 쌤의 소스에는 된장이 안 들어가는데

저는 된장 맛이 나는 조림으로 만들고 싶어서

제 마음대로 변형해서 했어요

 

 

 

 

통삼겹은 800g 정도 사용했고

기름 두르지 않은 달군 팬에서

겉만 바삭하게 구워줬어요

시래기랑 다시 익힐 거라서 속까지 익힐 필요는 없어요

 

 

 

 

시래기는 200g 사용했어요

시래기가 조물조물 무쳐질 정도만 양념장을 넣어서

무쳐 주시고

기름 두른 냄비에 조금 볶아 줬어요

 

 

 

 

삼겹살도 잘라서 넣고

멸치육수도 450ml 넣어 줬어요

간이 부족할 거 같아

양념장도 2큰술 더 넣어 줬어요

보글보글 끓으면 뚜껑 닫고

약불로 줄여서 졸여주세요

 

 

 

중간에 양파랑 파도 넣어서 계속 졸여 주세요

 

 

 

 

시래기랑 삼겹살이랑 같이 먹어서 간 보고 

싱거우면 양념장을 추가하시고

간이 맞으면 불을 꺼서 접시에 담아 줍니다

 

 

 

 

기본적인 큰 틀은 이혜정 선생님의 레시피를 

따라 하고

양념장은 제 입맛대로 바꿔 봤는데

남편은 양념장 맛이 생선조림 같다고 평가했어요ㅎㅎ

 

 

 

저는 엄마가 시래기 반찬을 자주 해주셨는데

꼭 엄마가 해주신 거 같은

토속적인 맛이 났어요

시래기랑 삼겹살이랑 밥이랑 먹으니

엄마 음식 생각나는 색다른 밥도둑이었어요 :)

어릴 때는 엄마가 그렇게 먹으라고 해도

먹는 둥 마는 둥 했는데

이제는 제가 찾아 먹네요 ㅎㅎ

 

 

 

 

시래기 효능

 

강력한 항균작용과 항암작용

항산화 효과가 무 자체보다 훨씬 강력

면역기능과 골다공증 예방에 뛰어남

변비 예방과 다이어트 효과

철분이 많아 빈혈에 좋음

 

 

 

 

 

매운 소갈비찜 만들기 매콤 소갈비찜

오늘의 요리 오랜만에 남편의 최애 메뉴인 갈비찜을 해줬어요 매일 일 끝나고 전화 와서 출발할 때 저녁 뭐야?라고 묻는데 갈비찜이라고 하니 아주 흡족해하더라고요 (내가 메뉴판으로 보이니?)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