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오늘은 만두피가 얇아

탄수화물 걱정도 적은

굴림만두를 만들어 볼게요

부산에서 처음 굴림만두를 맛있게 먹어봤는데

2019년에 또 먹고 싶어 다시 찾아갔을 때

그 집이 없어져서 슬펐네요 ㅜㅜ

 


재료- 갈은 돼지고기 500g, 두부 200g, 부추 150g

다진 김치 100g, 다진 마늘 2큰술, 고춧가루

굴소스, 참기름, 설탕, 간장, 전분가루, 후추


 

 

 

간 돼지고기 500g을

250g씩 나눠서 담아 줬어요

 

 

 

두부 반모를 반으로 나눠서

물기를 빼고 나눠서 담아 주고

부추도 150g 정도를 쫑쫑 썰어 반으로 

나눠서 담아 줬어요

다진 마늘도 1큰술씩 넣어 주세요

 

 

 

굴소스 1큰술

참기름 1큰술

설탕  1큰술

간장 1큰술, 후추 조금씩을

각각 그릇에 넣어주고

김치만두에는 다진 김치 100g, 고춧가루 1큰술

참깨 1큰술을 추가로 넣어서 많이 많이 치대 주세요

굴림만두용 속은 일반 만두소 보다

많이 치대는 게 좋아요

 

*청양고추 추가 하셔도 좋아요

 

 

 

 

만두를 열심히 굴려

한 입 크기로 만들어 주세요

다 만든 만두들을 전분 가루에 굴려 주세요

만두 속은 금방 만드는데

이 과정이 손이 많이 가요

 

 

 

 

미리 예열해 둔 찜기에 거리를 두고

뚜껑 닫고 만두를 쪄 줍니다

너무 오래 찌면 퍼져서

8~9분 정도가 적당해요

 

 

 

 

이렇게 고기만두 김치만두 굴림만두 만들기가 끝이 났어요

저는 찌자마자 바로 먹는 것보다는

살짝 식을랑 말랑할 때 먹는 게

전분 피가 쫀쫀 해져서 맛있더라고요

 

 

 

 

아기 이유식 할 때 한참 아기용 굴림만두로 만들어 주다가

진짜 오랜만에 하나 줘봤더니

그때도 지금도 입에 대지도 않네요 ㅠㅠ

남편은 굵은 고춧가루 넣고 만들어 주면

구시렁구시렁

하... 두 까탈이 덕에 힘드네요

이번에는 가는 고춧가루 넣고 만들어 줬어요 ㅎㅎ

아기도 혹시 많이 먹을까

청양고추 안 넣은건 조금 아쉽네요

 

O(∩_∩)O 만듀 만듀 만듀

 

이모티콘에 이런것도 있네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