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아이랑 어른이랑 같이 먹을 만한

반찬으로 애호박 고기전을 만들었어요

돼지고기만 넣어 만들까

소고기랑 섞어 만들까 했는데

돼지고기랑 송아지 고기 섞은 민스를

팔더라고요

고민이 넘 쉽게 해결 됐네요ㅎㅎ

 


재료- 간 고기, 간장, 매실청, 다진 마늘

미림, 후추, 애호박, 계란, 밀가루


 

 

01

 

간 고기 150g에

간장 2큰술, 매실청 1큰술, 다진 마늘 1큰술

미림 1큰술, 후추 약간을 넣고

잘 섞어 주세요

 

*간장 2큰술 넣으면

따로 간장 찍어 먹을 필요 없이

짭짤해서 밥 먹을 때 간이 잘 맞아요

짭짤한 게 싫으면 한 큰 술만 넣어 주세요

 

 

02

 

고기를 재우는 동안

애호박을 깨끗이 씻어

도톰하고 일정하게 잘라 주세요

가운데를 칼로 동그랗게 파거나

저처럼 애호박보다 약간 작은 사이즈의

뚜껑을 눌러서 뚫어 주세요

 

애호박 몇 개 뿌러 트렸네요ㅎㅎ

 

 

03

 

애호박들은

밀가루 옷을 입혀 주세요

가운데까지 잘 묻혀줘야

고기소들이 잘 붙어 있어요

 

 

04

 

양념해둔 고기소를 일정하게

잘 채워 주세요

 

 

05

 

계란 1개를  풀어서

애호박에 앞뒤로 잘 묻혀 준 후

구워 주세요

 

 

06

 

기름 두르고

중 약불에서 노릇노릇 구워 줬어요

간장 양념 때문에

팬이 금방 지저분 해져서

키친타월로 닦아 가며 했네요

 

 

좀 더 깔끔하게 굽고 싶으면

고기 재울 때 간장 대신 소금으로 간하고

간장을 찍어 먹어도 좋을 거 같아요

 

 

 

손님상에 내놓을 때는

포인트로 빨간 고추를 하나씩

올려줘도 예쁘겠네요 :)

 

 

저랑 남편은 밥이랑

맛있게 먹었는데

아기는 역시 입에도 갖다 대지 않았어요 ㅠㅠ

고기만 떼줘도...

그래도 그다음 날 아이용 장조림 해서

밥 비벼 준거는 환장하고(?) 먹더라고요 ㅋㅋ

엄마 속 그만 태우고

얼른 해주는 거 다 잘 먹는 날이 오면 좋겠네요!!

 

 

 

 

 

 

고추튀김 깻잎전 동그랑땡 만들기

오늘의 요리 남편이 오랜만에 고추 튀김이 먹고 싶다고 해서 고추튀김 재료 준비하면서 속재료가 남길래 만드는 김에 깻잎전과 동그랑땡까지 만들었어요 재료- 돼지고기 다짐육, 다진 야채, 다

arimarim.tistory.com

 

 

간단한 반찬 햄맛살전 만들기

오늘의 요리 예전에 알바하던 시절에 손 맛 좋으신 분이 알바생들 반찬으로 먹으라고 가끔 햄이랑 맛살이랑 깻잎이랑 계란 넣고 전을 부쳐주셨는데 따뜻할 때 먹으면 꿀맛이더라고요 ㅎㅎ 빵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