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예전에 알바하던 시절에

손 맛 좋으신 분이

알바생들 반찬으로 먹으라고 

가끔 햄이랑 맛살이랑 깻잎이랑 계란 넣고

전을 부쳐주셨는데

따뜻할 때 먹으면 꿀맛이더라고요 ㅎㅎ

빵 만드는 분이셨는데

손도 빠르고 손맛이 좋으셔서 어쩌다 알바들 반찬 

담당까지 하셨다는~

보통 햄맛살전 하면 명절에 부쳐먹는

길쭉길쭉한 전이 생각나는데

이거는 다져서 동그랗게 부치는 전이랍니다

손도 훨씬 덜 가고 아주 간단해요

 

 


재료- 깻잎, 크래미, 스팸, 계란


 

계란 어디갔니?

 

 

간단한 반찬 햄맛살전 만들기 재료로는

깻잎, 크래미, 스팸, 계란이 필요해요

재료도 정말 간단하죠~?

일반 맛살이랑 햄도 가능해요

 

 

 

 

깻잎은 4장 스팸은 340g을 1/5만 사용했고

크래미는 3개 사용 했어요

 

비슷한 양으로 만들 때

한국 깻잎은 5~6장 사용하면 될 거 같아요

 

 

 

 

 

모든 재료를 그릇에 넣고 섞어 줍니다

저는 계란을 넉넉하게 3개 풀어 넣었어요

밀가루나 소금은 안 넣었어요

 

 

 

달군 팬에 기름 두르고

한수저씩 동글동글하게 넣고

앞뒤로 노릇노릇하게 구워 주세요

 

 

 

키친타월에 기름기 좀 빼주기만 하면

간단한 반찬 햄맛살전 만들기가 끝이에요ㅎㅎ

진짜 초간단!

 

 

 

 

동글동글하게 수저로 떠서 넣는 것도 

귀찮다 하면 섞은 재료 다 넣고

한 번에 부쳐서 잘라 드셔도 편해요

 

 

 

 

 

햄이랑 맛살이 짭조름하기 때문에

따로 소금 간을 하지 않아도 

짭짤~한 것이 반찬으로 딱이에요

 

 

 

 

깻잎이 맛살과 햄 사이에서

맛의 중심을 잡아줘요 ㅎㅎ

근데 또 너무 많이 넣으면 별로에요

햄 맛살전은

아이들도 참 좋아할 만한 반찬이죠?

케찹 좋아하시는 분은 뿌려 드셔도 좋고~

어른들만 먹을 때는 청양고추도 다져 넣으면

더 맛있어요

간단한 반찬이 필요할때 만들어 보세요:)

 

 

 

 

 

 

 

*전 종류들이 만들기가 쉬워서

제목에 다 간단이 붙네용 ㅎㅎ

 

 

 

간단하고 맛있는 새우전 만들기

오늘의 요리 오늘은 많은 냉동 새우 요리 중에 간단히 새우전을 만들어 볼게요 재료- 냉동새우, 후추, 맛술, 전분, 계란, 쪽파 냉동 새우는 먹을 만큼 해동 후 깨끗이 씻어서 맛술 쪼르륵 후추 뿌

arimarim.tistory.com

 

 

간단한 요리 옥수수 참치전 만들기

오늘의 요리 오늘은 아주 간단한 참치 전을 만들어 볼게요 어릴 때 언니가 반찬으로 해줘서 먹어보고 그 이후로 종종 생각나면 만들어 먹고 있어요 :) 재료- 참치캔 150g, 소금, 후추, 양파, 계란,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