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두 달 전쯤 부추전 레시피를 올렸었는데

또 올리게 됐어요

왜냐하면 유튜브 알고리즘에 의해

너무 바삭해 보이는 부추전을 발견했거든요

 

 

 

마침 만두 만들고 남은 부추도 있겠다

따라 만들어 봤어요

근데 부추전 레시피 올린 게

벌써 두 달 전이라니 😲

시간이 너무 빨리 흐르네요

 

 


재료- 부추, 오징어, 새우, 부침가루, 튀김가루, 기름

(바삭함의 비법인 그것)


 

 

 

부추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고

오징어와 새우도 손질해서 넣어 주세요

튀김가루와 부침가루를

종이컵 한 컵 분량으로 

반씩 섞어 넣어 줬어요

 

*저는 재료는 기존에 제가 하던 방식으로 했어요

이 남자의 쿡 유튜버님은 청양고추랑 당근

건새우 1컵, 소금, 후춧가루도 넣고 만들었어요

저도 이왕 하는 거 그대로 따라 해보고 싶었지만

요새 한인마트 어디를 가도

갑자기 건새우들이 안 보여서 

계속 못 사고 있네요 ㅠㅠ

 

 

 

 

물을 조금씩 넣고 장갑을 끼고

날가루가 안 보일 때까지

살살 섞어 줬어요

 

 

 

 

부추전을 과자처럼 바삭하게 하는

그 비법은 바로 이 빵가루 더라고요 ㅎㅎ

 

 

 

 

저는 집에 있는 빵가루를 사용했어요

처음부터 빵가루를 반죽할 때 같이 넣고 하면 

시간이 지나면서

수분을 다 빨아들여서

그다음 만드는 부추전들은 바삭하지 않다고 해요

 

팬에 부추전을 부치기 바로 직전에

다른 그릇에 빵가루를 담고

빵가루와 부추전 반죽을 1:2 비율로 섞어 주세요

 

 

 

 

달군 팬에 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반죽을 올려서 중불로 앞뒤로 노릇하게 부쳐 주세요

 

 

 

완성해서 먹어보니 평소에 해 먹던 부추전 보다

훨씬 바삭바삭한 식감이었어요

근데 남편은 기존 부추전이 더 좋다고 해요 ㅎㅎ

저는 가끔은 기존에 먹던 스타일로

또 가끔은 이 방법을 이용할 거 같아요

 

 

 

 

 

 

 

 

 

오징어와 새우 넣고 해물 부추전 만들기

오늘의 요리 이사가 코 앞이라 어제도 오늘도 내일도 열심히 냉장고를 털고 있어요 이번에는 부추전 할 재료가 다 있길래 부추전을 부쳤어요 재료- 새우, 오징어, 부추, 튀김가루, 부침가루 부추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