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여러 가지 아보카도 종류 중에 

호주에서는 보통 두 가지 품종을 주로 사용하는데

하나는 Hass라는 품종으로

모양이 좀 동그랗고 껍질이 많이 울퉁불퉁해요

후숙 될수록 갈색으로 변하고요

또 한 가지는 Shepard라는 품종인데

요즘 딱 호주 슈퍼마켓에 나오는 시기예요

스무디 같은 경우는 상관없지만 요리에 사용할 때는

Hass보다 Shepard가 훨씬 좋더라고요

깠을때 모양과 색이 예뻐요

그래서 이렇게 아보카도가 예쁜 시기에

아보카도 장을 만들었어요

 

 

 

재료- 아보카도, 방울토마토, 청양고추, 간장, 물, 설탕

 

 

아보카도 너무 예쁘죠

이게 다 익은 거예요:)

저는 냉장고에 반개 있던 것 까지

총 세 개 반으로 아보카도 장을 담궈 줬어요

 

 

 

 

우선 간장과 물은 1:1로 설탕은 취향껏 넣어 주세요

저는 아보카도 세개 반에

간장 200ml 그리고 물 200ml 설탕 5큰술 넣어서

설탕이 녹을 수 있게 잘 섞어 줬어요

 

 

 

방울토마토와 청양고추를 취향껏

썰어서 준비해 주세요

 

*청양고추는 아보카도의 느끼함을 잡고

칼칼한 맛을 나게 해줘서

더 많이 넣으셔도 좋아요

 

 

아보카도 예쁘당

 

아보카도는 씨 빼고 껍질 까서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주세요

 

 

 

준비한 모든 재료를 통에 담아 주세요

 

 

 

통에 만들어 놓은 소스를 부어 주기만 하면 끝이에요

불도 안 쓰고 요리하니까 좋네요

아보카도장 만들기 너무너무 쉬워요 ㅎㅎ

 

 

 

3일 후예요

아보카도 기름이 뜨네요

하루 지나면 바로 먹을 수 있는데

저는 자꾸 다른 거 먹다가

3일 후부터 먹었어요 ㅎㅎ

 

 

 

밥에 계란 프라이와 참기름 넣고 

쓱싹쓱싹 비벼 먹어요

시간이 지날수록 아보카도가 간장을 머금어서

많이 짜지기 때문에

밥 비빌 때 아보카도를 너무 많이 넣지 않는 게 좋더라고요

그리고 아보카도는 완전히 으깨서 비비는 걸 추천해요

다른 사람들이 다들 방울 토마토를 넣길래

저도 넣고 해 봤는데

개인적으로는 색감을 위한 게 아니라면

꼭 넣지 않아도 될 것 같아요

청양고추는 필수로 넣는 게 좋을 거 같고

참기름에 통깨 듬뿍 넣고 비벼 먹으니 맛있어요:)

 

가족이 적으면

한번 만들때 조금씩만 

만들어서 먹는 걸 추천해요

저는 넘 많이 만들었네용 ㅋㅋ

 

 

 

 

 

 

아보카도 명란 비빔밥 & 아보카도 날치알 비빔밥 만들기

2017년 여름 한국에 갔다가 돌아오는 비행기 타러 인천 공항에 갔어요 간단히 먹을걸 찾다가 명란 아보카도 비빔밥이 눈에 띄어 시켜봤죠 먹어보니 딱 제 스타일인 거죠ㅎㅎ 그래서 호주에서 가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