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요리를 잘하는 제 친언니들도

제 블로그에 열심히 놀러와 주는데

이런 요리는 어때?

저런 요리는 어때?

하면서 언니들이 자주 해먹는 요리들을

열심히 알려 주고 있어요

지원군들 덕에 든든하네요 ㅎㅎ

오늘은 언니들한테 배운 카레가루 활용 요리

세 가지를 올려 볼게요

 


카레 넣은 감자볶음

 

재료- 감자 1, 양파 반개, 당근 적당히

오일, 카레가루 1큰술


 

 

저는 한번 먹을것만 하느라

감자 큰걸로 한 개만 채 썰었어요

 

-감자는 전분을 제거하기 위해

흐르는 물에 한번 헹궈준 후

-감자가 살짝 잠길 정도만 물을 넣고

5분 정도 삶아 주세요

(감자를 빨리 익히기 위함이에요)

-감자는 다시 체에 밭쳐 물기를 빼주세요

 

 

 

 

기름 두르고 썰어 놓은 양파 반개와

적당한 양의 당근을 넣고 볶아 주세요

 

*감자가 삶았는데도

여전히 빨리 안 익으면

약불로 뚜껑 덮고 완전히 익혀 주세요

 

 

 

감자와 야채들이 푹 익었으면

카레가루 1스푼을 넣어

마지막으로 한번 더 볶아 주시고

맛을 보고

부족한 간은 소금으로 해주세요

 

 

 

통깨 뿌려 마무리해줬어요

카레 가루 넣은 감자볶음!

반찬 하나가 뚝딱 완성됐어요

 

 


두부 카레 구이

 

재료- 두부, 밀가루나 부침가루, 카레가루, 오일


 

두부는 반모만 사용했어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키친타월로 살짝 살짝 눌러서 물기를 빼주세요

 

 

 

밀가루or부침가루랑

카레가루를 1:1로 섞어준 후

두부에 골고루 묻혀 주세요

 

그리고 오일 두른 팬에

앞뒤로 노릇노릇 구워 주기만 하면

반찬 하나가 또 뚝딱 완성됐어요

 

 

 

두부 카레 구이라고도 불리고

카레 두부구이로도 불리더라고요 ㅎㅎ

아이들 반찬으로 많이들 하시던데

물론 저희 애는 안 먹습니다 ㅜㅜ

 

 


카레가루 가자미 구이

 

재료- 가자미, 카레가루, 튀김가루, 오일


 

가자미는 흐르는 물에 한번 씻고

비늘도 좀 남아 있길래 비늘도 긁어준 후

키친타월로 물기를 꾹꾹 눌러 줬어요

 

가자미 앞 뒤로 칼집도 내줬어요

 

 

 

카레가루는 적당히 앞 뒤로

발라서 10분 정도 뒀다가

10분 뒤에 그 위에 튀김가루를

앞 뒤로 묻혀 줬어요

 

카레가루를 너무 많이 바르면

짜더라고요

적당히 발라 주세요~!!

 

 

 

오일은 넉넉히 두르고

불 조절하면서

앞 뒤로 노릇노릇 하게 구워 주세요

 

 

*지난번에 센 불에 올려놓고

두부 강정 사진 찍다 태웠다는

그 가자미입니다 ㅎㅎㅎ

지난번에는 과정 사진 찍다 끝났는데

이번에는 태우지 않으려고 딴짓도 안 하고

앞에 서서 지켜보고 있었네요

 

 

 

카레가루를 입혔더니

색이 정말 노랗고 예쁘네요

맛도 더 좋아요!!

 

카레가 몸에 좋다는 건 알았지만

가끔 닭 요리에 넣거나 카레 해 먹는 거 이외에도

이렇게 활용법이 많이 있다는 건 몰랐네요

언니들 덕에 밥상이 더 풍성 해졌어요 :)

 

 

 

 

 

가자미 강정 만들기 양념 가자미

오늘의 요리 한인 마트에서 냉동 가자미 네 마리를 한팩에 판매하는데 개별 포장이 아니라 한 번에 해동 해 먹어요 ㅠㅠ 두 마리는 전 날 그냥 구워 먹었는데 이번에 또 그냥 구워 먹기가 그래서

arimarim.tistory.com

 

 

바삭한 식감이 일품인 치킨 가라아게 커리 만들기

호주의 큰 쇼핑센터 푸드코트나 회사가 많이 몰려 있는 주변의 음식점들을 보면 어렵지 않게 일본식 테이커 웨이 카레를 판매하는 곳을 찾아볼 수 있어요! 그리고 점심 시간이면 도시락을 싸오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