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엄마가 자주 해주시던 

엄마표 두부조림이 먹고 싶어서

엄마한테 뭐뭐 넣고 어떻게 만드냐고

여쭤봤더니

간장 좀 넣고 더 넣고 싶은 거 넣고 만들라고

하시네요 ㅎㅎㅎ

간장은 두부 한모에 몇 스푼 넣냐고 여쭤보니

몇 스푼이 어딨어~

쪼르륵 따라서 됐다 싶으면 그만 넣는 거지 😅

고춧가루는 넣냐니까 

응 넣으면 좋지~

설탕은 넣냐니까

응 조금 넣어~

참기름은 넣냐니까

엄마는 안 넣었다고 하시네요

항상 엄마께 레시피 물어보면

이렇게 대답하시기 때문에 

결국은 전체적인 틀만 알고 알아서 

엄마의 맛을 찾아야 돼요

 


재료- 두부, 대파, 간장, 설탕

다진 마늘, 고춧가루, 오일, 깨


 

 

01

 

두부 한모를 큼직 큼직하게

썰어서 키친타월로 눌러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02

 

오일 두른 달군 팬에

두부를 앞뒤로 노릇노릇하게

부쳐 주세요

 

 

 

03

 

양념장은 간장 5큰술,

고춧가루 1큰술,

다진 마늘 1큰술,

설탕 1/3큰술,

대파 반대 정도 썰어 넣고 

설탕이 녹을때 까지 섞어 주세요

 

 

 

04

 

두부는 냄비로 옮겨서

양념장을 한 스푼씩 올려 주면서

차곡차곡 쌓아준 후

뚜껑 닫고 약불에서 김이 살짝 날 때까지만

지져(?) 주세요

정말 잠깐이니 다른 데 가지 말고

앞에 서있는 게 좋아요

 

* 엄마는 이거 한번 하시면

두부를 두모씩 사용하시기 때문에

프라이팬에 양념장을 바로 넣지 않으시고

이렇게 냄비로 옮겨서 하시더라고요

 

 

 

엄마가 해주시던

딱! 그 맛이 나네요

식감도 좋고 매콤 짭조름한 게

너무 맛있어요

 

 

두부 반찬은

밥에 밥을 먹는 거 같아서 싫다는

남편도 이거는 잘 먹더라고요 ㅎ

만들어 놓고 따뜻할 때

바로 먹으면 물론 제일 좋지만

냉장고에 넣었다가

렌지에 돌려 먹어도 맛있어요

 

엄마와의 스무고개로 만들어 낸

엄마표 두부조림 이렇게 완성이네요 😂

그래도 엄마 옆에서 같이 만들어 본적이 있어서

쉽게 만들어 지더라고요

여러분 엄마 많이 도와 주세요 :)

 

 

 

 

 

 

수미네반찬 두부밥 만들기

오늘의 요리 인터넷에서 이것저것 구경하다가 북한에는 길거리 음식인 두부밥이 있다는 걸 알게 됐는데 수미네 반찬에서도 한번 만들었더라고요 레시피도 알게 된 김에 그 맛이 궁금해 저도 한

arimarim.tistory.com

 

 

간단한 두부참치 스테이크 만들기

오늘의 요리 밥 없이 다이어트 요리로 먹을 겸 아기 반찬으로로 줄 겸 해서 두부참치 스테이크를 만들었어요 집에 항상 있는 재료들로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 추천하는 요리에요 재료- 두부, 참

arimarim.tistory.com

 

 

양념치킨 맛 나는 엄마표 두부강정 만들기

오늘의 요리 어렸을 때 저희 엄마께서는 햄이나 소시지 같은 반찬은 절대 안 해주셨어요 자식들 최대한 건강식으로 해먹 일려고 엄청 노력하셨죠 생각해보면 그 덕분에 제가 잔병치레 없이 정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