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옛날 옛날 한 옛날에
어느 프로 인지도 기억이 안 나는데
한 요리 실력 하시는 김가연 님이
임요환 님 뭐 이것저것 만들어 준다고 말하면서
팥으로 크림수프도 만들어 준다는 걸
얼핏 듣고 폰에 만들어 볼 목록에 적어 놓고
팥도 사다 놓고는
미루고 미루다 팥은 남주고
다시 몇 년이 지난 지금 아직도 한번 만들어 보고 싶길래
여기저기 찾아봤는데
어디에도 김가연 님이 그런 발언을 한 것도
김가연 님의 레시피도 찾을 수가 없더라고요 ㅠㅠ
그래서 대신에 유튜브에 팥 크림 수프라고 치면
나오는 단 한 분의 레시피를 참고해서 만들었어요


재료- 팥, 생크림, 우유, 소금


01

먼저 팥을 여러 번 씻어 주세요

* 700g을 다 사용하진 않을 거지만
한 번에 다 삶아서 소분해놓기 위해
몽땅 씻어서 준비했어요

02

팥은 불릴 필요 없이
냄비에 한번 바르르 끓여서
건져내고 물은 버려 주세요

*팥에 있는 독소와 분비물 등을
빼주기 위해서 라고 해요

03

물과 팥을 1:1 정도로 넣고 삶아 주세요
저는 압력밥솥을 이용해서 삶았고
추 돌고 나서 약불로 40분 삶아 줬어요

04

삶은 팥 400g, 우유 400g, 생크림 300g을
믹서에 갈아 줬어요

05

다시 냄비에 넣고
중불에서 계속 저어가며
바르르 끓여주고
소금으로 간을 해줬어요
간은 처음부터 하지 않고
먹기 전에 조금씩 떠서 맞춰줘도 좋아요

팥 수프도 후추를 뿌리니까
풍미가 더 살더라고요

맛은 처음에는 팥! 하면 떠오르는
달달함이 없으니까 아리송했는데
두 번째 먹을 때부터는 맛있게 느껴졌어요
크리미 한 팥의 맛!
팥죽과는 완전히 반대되는 매력이 있네요



캔 옥수수로 옥수수 스프 만들기

오늘의 요리 오늘은 언니에게 배운 옥수수 스프를 만들어 볼 거예요 지난번 류수영 감자 스프에 이어서 언니가 제부도 아침으로 해줘 보라며 알려줬어요 ㅎㅎ 재료- 통조림 옥수수, 양파, 감자,

arimarim.tistory.com

편스토랑 류수영 감자스프 만들기

오늘의 요리 편스토랑에서 류수영 님이 감자수프 만드는 걸 보고 아~ 역시! 박하선님 부럽다 하고 넘어갔는데 언니가 감자스프 따라 만들어 먹어 봤는데 맛있다고 완성샷을 보내 줬어요 제가 남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