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저는 평소에 마늘쫑 볶음을 할 때

꼭 건새우를 넣는데

어느 날 마늘쫑을 볶으려고 보니

냉동고에 건새우가 똑 떨어졌더라고요

그래서 어묵이 보이길래

어묵이라도 넣어볼까 하고

같이 볶았는데 너무 맛있네요 ㅎㅎ

여러 번 만들어 봤는데

같은 재료지만

어떻게 볶느냐에 따라서도

맛 차이가 많이 나더라고요


재료- 마늘쫑, 어묵, 간장, 소금

미림, 물, 오일, 참기름, 통깨


 

 

01

 

마늘쫑은 깨끗이 씻어서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주세요

키친타월로 물기도 확실히 제거해 주셔야

기름에 볶을 때 튀지 않아요

 

저는 흰 부분은 질겨서 많이

잘라냈고 170g 사용했어요

 

 

 

02

 

어묵 2장도 먹기 좋게 썰어 주세요 

너무 큼직한 것보다는

조금 얇게 써는 걸 추천드려요

어묵은 뜨거운 물에 잠시 데쳐 주세요

 

지난번에는 어묵 3장을 넣어 봤는데

마늘쫑에 비해 투머치 더라고요

2장이 딱 적당해요

 

 

 

03

 

마늘쫑 어묵볶음 소스로는

간장 2큰술, 미림(맛술) 2큰술, 올리고당 2큰술

물 2큰술을 넣고 섞어 주세요

 

 

 

04

 

오일을 두르고

마늘쫑에 소금을 한 꼬집 넣어

살짝 숨이 죽게 볶아 주다가

양념을 반만 먼저 넣어서 볶아 주세요

 

 

 

05

 

잠시 마늘쫑을 먼저 볶아 주다가

어묵을 넣고 

나머지 양념을 다 넣어 주세요

마늘쫑이 약간 쪼글쪼글 해질 때까지

볶아 주세요

(불은 계속 중강 불을 유지했어요)

불 끄고 참기름 한수저 두른 후

뒤적뒤적 해주세요

 

 

 

마늘쫑에 간이 더 천천히 배어서

건새우 마늘종 볶음 할 때도

항상 이런 식으로 마늘쫑부터 볶았는데

어묵 넣을 때도 똑같은 방법으로 하니

정말 맛있네요 :)

 

 

저는 밑반찬을 좋아하고

남편은 밑반찬을 안 먹는 사람인데

요즘 남편이 메인으로 고기반찬 하나만

먹는 식단에서 

건강한 밑반찬도 먹는 식단으로 

조금씩 바꾸려고 하네요

그게 좀 오래갔으면 ...ㅎㅎ

 

 

 

 

 

 

고추장 진미채와 새우 고추장 볶음 한번에 만들기

오늘의 요리 밑반찬을 잘 안 먹는 남편이 만들어 놓으면 그나마 잘 먹는 밑반찬 중에 고추장 진미채와 새우 고추장볶음이 있는데 두 번 만들기 귀찮아서 항상 한 번에 만들어 놔요 이대로 만드

arimarim.tistory.com

 

 

한끼줍쇼 비법 견과류 멸치볶음과 고추장 멸치볶음 만들기

오늘의 요리 예전에 한끼줍쇼에서 강호동 님과 하니님이 밥 먹는 장면이 나온 적이 있는데 멸치볶음이 너무 맛있다고 극찬을 하더라고요 아무래도 요리를 좋아하다 보니 그런 장면은 비법이 뭔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