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한국인의 소울푸드 마늘

음식에 넣어 먹는 것만으로는 부족해서

두 가지 맛 반찬으로 만들었어요

까는 게 귀찮지

만드는 건 굉장히 간단해요

 


재료- 깐 마늘,  간장, 물엿, 물

오일, 고추장, 케첩, 올리고당


 

01

 

마늘은 200g을 준비했어요

통마늘로 요리해도 괜찮은데

제가 준비한 마늘은 크기도 크고

또 편썬 마늘이 간이 쏙쏙 잘 배니까

편 썰어서 준비했어요

 

 

 

02

 

기름이 튈 수 있으니

물기를 잘 제거해 주고

오일 두르고 약불에서

천천히 익혀 주세요

 

다 익었다 싶으면 한쪽에 담아 둡니다

 

 

03

 

간장 2큰술, 물엿 1큰술, 물 2큰술을 넣고

보글보글 끓여 주다가

구워 놓은 마늘 반을 넣고 

졸여 주세요

 

*저는 마늘 강정으로 넘어가기 전에

프라이팬을 한번 닦아 줬어요

 

 

04

 

고추장 1/2큰술, 케첩 2큰술, 간장 0.5큰술

물엿 1큰술을 넣고 

보글보글 끓이다가

구워놓은 나머지 마늘을 넣고 졸여 주세요

 

*당도는 먹어보고 입맛에 맞게

조금 더 추가해 주셔도 좋아요

 

 

치킨 반반이 아닌

마늘 반반 ㅎㅎ

밑반찬으로 정말 좋아요

 

 

완전 오랜만에 만들어 준 건데

남편도 맛있다고 잘 먹더라고요 :)

면역력 강화, 항암 효과, 혈액 순환에도 좋은 마늘

이렇게 맛난 반찬으로 만들어서

드셔 보세요😄

 

 

 

 

 

이번 요리에도 열심히

도움 주신 분 ㅎㅎ

마늘만 까자고 하면

놀이라고 생각하는지 아주 

집중해서 도와주네요

마지막에 다 엎어버리기는 하지만...

 

 

 

 

 

건강에 좋은 꿀마늘 만들기

오늘은 몸에 좋은 꿀 마늘을 정말 오랜만에 만들었어요 이제 블로그 시작한 지 11일 차인데 남편이 제가 블로그 시작하기 전부터 꿀 마늘 좀 다시 만들어 달라고 노래를 불렀는데 이제야 해주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